2주차 게리롱튜터님 수강 후기 !!
비교평가! 1등 뽑기!!
- 비교평가와 1등 뽑기 등 앞마당 만들기의 후반부에서 흐지부지 되기 쉬운 부분에 대한 개념 정립을 하고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임장을 하며, 해왔던 나의 프로세스들을 점검하고, 어떻게 개선해나가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들은 완전히 내 몸에 장착해야하고, 재료들을 모으러 꾸준한 임장을 해나가야겠다는 결론입니다.
<배운 점>
- 비교평가의 기본 원칙과 가격과 가치를 어떻게 비교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1등 뽑기의 프로세스가 4단계로 있으며, 그 단계는 꼭 순서대로 진행되어야 함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평대 투자를 어떻게 하면될 지 기준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 1등을 뽑은 뒤, 리스크가 있는 물건 즉 잔금 칠 수 없는 물건은 절대절대절대절대로 하면 안되는구나.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갑니다.
- 비교평가는 가치와 가격을 붙여보고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객관적 사실에 가깝다는 것인데, 그럼 다들 결과는 비슷해야 하는건가! 생각이 듭니다. (1등 뽑기는 개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적용할 점>
- 지방 60개구의 앞마당을 부셔나가기 위해 리스트업을 해보아야 겠습니다. 앞마당 지도를 만들고 하나하나 색칠공부하듯 채워나가야 겠습니다.
- 지난 앞마당의 찍지못한 마침표들은 매임과 결론짓기를 통해 병행하며 조금씩이라도 채워나가야 겠습니다. 이거에 매몰될 순 없지만 그냥 내버려둘 순 없지! 그래도 내 앞마당인데 ㅠ.ㅠ
- 멈춰있던 시세트래킹 다시 채워넣고, 임장 시 꼭 활용해야겠습니다. 매월 31일은 시세트래킹 데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