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정 :
-오전 8시 정자 시작~ 오후 4시 40분 서현 종료
-오전 정자 단임 시작 > 이마트 스타벅스 > 수내 단임 > 돌고래상가 식사 > 서현 단임 > 서현 메가커피 > 서현 단임 마무리
☑️ 분당 단임 특징
- 1기 신도시로 생활권이 안정화 되어있고, 대부분의 단지 모두 쾌적하고 훌륭했다.
- 잘 계획된 도시로 대체로 균질하여 단지간 우선순위 뽑기가 어려울 정도로 대부분의 단지가 유사하고 상향평준화되어 있었다. 단지간 선호도는 단지 고유의 특성 보다 단지 주변의 입지, 환경, 학군 등 영향이 클 것 같다.
- 대체로 평지로 걷기는 쉽지만 단지간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지도와 현장을 비교하면서 집중해야 한다.
- 초등학교와 아파트 사이는 작은 공원길이 있어서 쾌적하다.
- 90년대 구축으로 지하주차장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다.
- 신축 수준의 조경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대체로 깔끔했고 탄천과 중앙공원의 생활권 매력이 크다.
- 초등학교를 품은 단지들의 부모와 학생들의 매일 매일의 생활 만족도가 클 것이다.
- 롯데백화점이나 AK도 있지만 돌고래상가 같은 구수한 재래시장이 있다. 굉장히 매력적이고 친근했다. 노년층뿐만 아니라 입주민 누구나 일상적으로 누릴 수 있는 상권으로 보였다.
- 90년대 구축으로 모래 놀이터가 다수였다. 우레탄 공사를 할 만큼 아이들이 없는 걸까 궁금했다.
- 단지 간 거리, 지상 주차 공간, 단지 간 도로가 답답한 단지 없이 넓고 쾌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