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정자동 소형 오피스텔 매도 문의

안녕하세요 저도 문의드립니다.

월부 강의와 특강도 많이 들었는데

판단이 서질 않네요 ㅠㅠ


분당 오피스텔

22평형(전용11) 보유이며 3월이면 실거주 기간이 끝납니다


현재 싱글(여) 올해말에서 내년 초부터 결혼준비를 할 수도 있어요


현재 시세 36,500-37,000인데

대출 2억으로

지금 달에 이자로 100만원씩 나가고 있습니다

겨울 관리비 28만원


3월 실거주가 끝나면 매도 또는 전세 돌리려고 하는데 고민이에요

저는 거주에 돈을 깔고 앉고 싶진 않습니다.


1.전세 주고 돈을 모은 다음에 결혼 준비때 매도한다 (이유: 당장 투자하진 않을거라 결혼 전까지 전세살며 돈을 모을건데 현금 녹는거보다 낫다는 생각?)

2년뒤 집구매 예정인데 지금보다는(36,000)

저렴하게 내놓아서 이부분이 아쉽구요

2년뒤에 지금보다야 무조건 올라서 팔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구요.


2.매도: 지금 팔수있을때 팔아서 현금 보유 후

저축 후에(연 3천정도)

바로 공부 후 갭끼고 미리 투자 또는 2년안에 결혼상대와 같이 구매입니다.


정자동 파빌리온이 가져갈 가치가 있는지도 참 고민스럽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댓글


빈세니user-level-chip
24. 01. 20. 23:49

안녕하세요 쁘띠님, 오피스텔 매도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네요. 저도 비슷한 고민을 예전에 했던 적이 있어서 도움이 되실까 하여 답변드립니다. 우선 강의를 들으셨으니까 오피스텔의 환금성에 대해서 잘 아실 것 같아요. 말씀하신 오피스텔의 경우는 해당 22평 세대수가 527세대이지만 실제 매매거래는 한달에 한 건 거래될 정도로 드물게 거래가 되고 있기 때문에 매도가 생각보다 빨리 안될 수 있는 점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시세가 앞으로 오를지 더 떨어질지 알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정자역 인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세를 내놓으면 잘 나가겠지만 매매거래는 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인근 부동산 사장님들께 현재 거래가 잘 되는지 여부, 적정가격이 얼마정도 되어야 매도가 될수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매매 거래가 잘 안된다 하면 우선 세를 놓고 기다려볼 수도 있을 것 같고 2. 현금이 필요하거나 종잣돈 모으는데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도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더 자세하게는 자산과 현재 상황을 적어서 투자코칭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쁘띠님의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정기user-level-chip
24. 01. 21. 09:13

안녕하세요 쁘띠님^^ 2년 뒤 무조건 오를 수 있다는 것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오피스텔은 특성상 아파트보다 선호도가 밀리기 때문에 시장에 거래량이 꺾이고 하락하면 거래 자체가 안될 수 있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물론 2년 뒤 생각처럼 가격이 올라주면 좋겠지만 반대로 시장이 좋지 않아 매도가 되지 않는다면 계획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매도하더라도 매도 후 계획이 확실한 경우(이사할 명확한 물건) 매도를 고민할 것 같고, 그 전에는 강의를 통해 아는 지역을 늘리며 투자방향을 정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그럼에도 판단이 서지 않는다면 매물코칭을 통해 부동산에 다년간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정식으로 문의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아무쪼록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험블user-level-chip
24. 01. 21. 09:27

안녕하세요 쁘띠님 :) 오피스텔 매도와 결혼준비까지 고민이 참 많으시겠습니다.. 여정기님과 빈세니님께서 답변을 너무 잘 해주셔서 참고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결혼을 하시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되고, 투자 혹은 내집마련 그리고 현재 고민하시는 오피스텔 매도까지 많은 결정을 내려야 할 순간이 올텐데 그때마다 매도 혹은 매수하려는 물건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야 조금은 더 나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의 혹은 투자코칭 등을 통해서 물건의 가치에 대해 꼭 알고, 현명한 의사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