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안녕하세요!! 정말화남입니다!!
이번 2주차 양파링님이 알려주신 노하우는 실제 계약 시 생각해야하는 부분에 설명해주셨습니다.
첫번째!!
적정 전세가 아는 방법!
흔히 적정 전세가는 네이버 부동산에 나와있는데로 맞추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 했었죠!
그런데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
우리는 투자를 한다면 집을 구매 후 전세를 놓음으로써 얻는 비용으로 다시 투자를 하고 거기에 따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정적 전세가를 맞추는게 결국 투자라는 말입니다.
전세가는 크게 단지비교 / 생활권비교 / 공급비교를 통해서 이뤄지고 이를 바탕으로 이뤄진 전세가는 전세반환보증 안에 들어오는 부분인지 체크하는 것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겠습니다.
단지별 생활권별 공급별 비교를 통해서 내가 놓고 싶은 전세가가 합당한지, 생각보다 낮게 형성된 것은 아닌지 알 수가 있는데요.
예를들어 23평 / 26평 / 31평 단지 중 26평 아파트를 구매했을때, 31평과 경쟁령이 없는지 보고 23평보다는 경쟁력이 있는지를 보면 됩니다. 31평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경쟁령이 없죠..(세입자라면 31평을 갈테니까), 23평과 비슷하다면 경쟁력이 있죠!(계단식에 좀더 큰 평수를 갈 수 있을테니!)
결국 전세가는 단지별로 생활권별로 더 선호하는 지역보다 가격이 경쟁력이 없는지 확인하고 더 안좋은 지역 하위평형등
보다 경쟁력이 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전세보증반환보증 보험 가입액에 들어오는 물건인지 KB시세(없다면 공시가격)을 꼭 체크하도록!!
BM 포인트
두번째!
임대기간 설정시 고려해야할 사항 3가지와 내가 원하는 임차인만 받을수 없다는..!!
임대 기간이 중요한 이유는 돌아오는 전세만기 시점에 다양한 리스크가 존재하게 됩니다~
만약 전세 만기 시기에 역대급 물량 폭탄을 맞게 되면 전세가가 하락하겠죠...ㅠ
그래서 임대 기간 설정시 중요한 3가지 포인트는 바로 공급 / 수요 / 포트폴리오
1. 공급
2, 수요
3. 포트폴리오
그리고 임차인에 따른 대응 전략이 다르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사실 매물임장을 하면서 전세낀물건, 법인 요런 말씀을 부사님이 해주셨을 때 뭐가 다른지 잘 몰랐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봐도 임대인에 계약을 승계한다. 법인은 회사의 기숙사 및 사택 정도 생각을 했지요..
그러나 강의 내용은 전혀 다른 이야기였습니다!
우리가 전세를 구할 때 항상 BEST 하진 않다는 거죠ㅠㅠ
전세입자를 구하기 위해 집을 공실로 뒀을 때 발생되는 비용은 어마어마합니다 ㅠ
매매 3억에 전세가 2.6억 기준 월 150만원~200만원 가까이 발생이 되죠(이자, 관리비 등)
결국 우리가 원하는 전세입자를 구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세낀 물건이나 법인 까지도 검토해봐야합니다!
1. 전세낀 물건
2. 법인
-> 따라서 우리는 각종 특약을 활용하여 우리에 권리가 유리하도록 챙겨야합니다!
즉, 부동산 시장과 투자자 개인 상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임차인이 달라 질 수 있으며, 시장을 빠르게 분석하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
BM 포인트
댓글
정말화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