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장기적인 관점에서 아파트 매물 판단

24.01.25

내마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여러 종류의 아파트를 접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판단하기에 헷갈리는 매물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서울 동일 급지 내에서

동일 평형, 동일 가격대의 아래 두 가지 유형의 아파트 중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어떤 매물이 더 좋은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1. 역세권 신축 주상복합 아파트 (300세대 미만)

2. 역에서 도보 20분 거리 구축 대단지 (800세대 이상)


감사합니다~


댓글


험블creator badge
24.01.25 23:32

안녕하세요 뽀또빠님 :) 동일 평형, 동일 가격대의 단지라면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뭐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역세권 신축이라 할지라도 주상복합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도보 20분 거리에 있는 구축 단지의 가치가 더 높다고 말씀드리기도 어려울 것 같아요..! 뽀또빠님께서 임장하셨을 때, 어디에 더 살고 싶은지, 사람들이 어디를 더 좋아하는지에 집중해서 한 번 판단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이에요!

사보이호텔
24.01.26 00:08

안녕하세요 뽀또빠님 부동산에서 무조건 통하는 공식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주어진 정보로만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상급이일수록 입지가 더 중요하기에 1번보다는 2번을, 상대적으로 입지가 떨어지는 지역일 경우에는 1번에 더 우선순위를 줄 것 같습니다.

소도쿠
24.01.26 01:27

안녕하세요 뽀도빠님 :) 서울/수도권에서 중요한 입지 요소 중 하나가 교통이긴 합니다만, 어떤 호선을 이용할 수 있냐에 따라 역세권의 가치가 달라지기도 하고 교통보다 다른 요소가 더 우위에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위의 정보로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역세권 신축 주상복합은 아마 상업지역에 위치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학교와 거리가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가구보다는 젊은 인구의 수요가 더 많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평대의 수요가 조금 더 있을 수도 있겠네요. 구축 대단지의 경우 어느 정도 구축인지, 주변 환경과 입지는 어떠한 지에 따라 선호도가 극명하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판단이 어렵겠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