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썼는데 날라가서 말로쓰는 석관동 매임후기ㅠㅠ

안녕하세요 청별입니다. 오늘은 석관동의 한 아파트를 매입 임장을 다녀온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오늘 경험이 매입 임장 저의 첫 매입 임장 경험이었는데요. 그래서 부동산과 더 친해질 수 있었고 투자자의 마인드로 집을 바라보는 시각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매매가 5억 5천에 전세 2억 3천.

그래서 갭투자를 하게 되면 자본금 2억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서울의 24평 아파트가 5억 5천밖에 안 한다는 사실에 깜짝 놀람 + 하자가 있는 줄 알았는데 하자도 없었고 뒷 컨디션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이 정도면 매수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우리 선배님이신 비어님한테 의견을 여쭤보니 자본금 2억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직 이 동네에 대한 호재가 확실한 것도 아니고 교통도 좋지 않고 입지가 괜찮은 동네도 아니고 그래서 수익성을 따졌을 때 괜찮은 아파트는 아니다라고 판단을 하셨나 봅니다. 투자자의 마인드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던 시간이었어요.


두 번째로는 네이버 부동산에서 본 이미지와 실제 이미지는 정말 달랐다는 거예요. 역시 부동산은 현장을 꼭 방문해서 직접 매물을 봐야 돼요.

네이버 부동산에서는 광각카메라로 찍기 때문에 생각보다 거실이 넓어 보였는데 직접 봤을 때는 좀 아담한 사이즈였어서 내가 여태까지 네이버 부동산으로 본 그 이미지들은 믿으면 안 되겠다. 내가 인터넷으로만 본 그 아파트들은 가짜일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는 부동산 임장을 갔을 때 태도를 배웠는데요. 비어님이 처음에 부동산 사장님이랑도 되게 매너 있게 예의 바르게 인사하시고 또 집에 들어갔을 때 집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께 정말 예의바르게 대하셨던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부동산은 나의 이득을 취하러 온 것이지만 이기적으로 굴지 않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관계를 맺어야겠습니다는 매너있는 태도를 배웠습니다 :)


Special thanks to 비어언니❤️❤️


댓글


user-avatar
비긴어게인1user-level-chip
24. 01. 27. 15:49

울 청별님♡ 추운 날 함께 임장하느라 넘 고생 많으셨어요~ 처음에는 조용하셔서 걱정했는데 볼수록 단단한 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삶의 소중한 첫 경험을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에요~ 오늘 부동산에서 입금하고 오신건 아니죠?? ㅎㅎ 앞으로 더 좋은 물건 함께 찾아봐요 :) 청별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