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50기 이마음2대로8채투자까지함께하조 멋진유영13

  • 24.01.31

4주 강의 느낀 점 및 적용할 점


*투자자로서 나는 얼마나 준비가 되었을까?*

투자자로서 나에 대해서 한번 돌아봐야 한다.

나의 지금 상황은 어떠한지..나는 안다와 아는대로 한다 의 어디일까?

안다고 생각 했지만 돌아서 생각하면 잘 모르는 것 같기도 하고

"알지만 아는대로 한 적이 있었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투자자는 생각보다 어렵다. 그래서 철학자가 많다고 한다.

그만큼 고뇌하고 힘들다는 것 같다.

내가 투자자로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계속 노력만 한다는 것은 의미가 없는 것 같다.


*투자란 돈이 나와 함께 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지금 나의 상황을 잘 파악해서 투자의 의미를 다시 재정비 해야 하고 기준을 세워야 할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진정한 투자자로 남기 위해서는 마인드를 어떻게 가져야 할지도 생각 해 봐야 하는 것 같다. 나에게 기준이 없다면 투자자의 생활이 힘들 것 같다.

기준이 있어도 투자자로서 삶이 쉽지 않은데 기준 없는 상태에서 투자자로만 있는 것은 정말 어려울 것 같다.

내집마련과 투자 중 어떤 것을 할 것인지 나의 상황에 맞춰서 잘 판단해야 한다.

내집 마련을 꼭 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좋은 지역에서 거주하면 좋치만 만약 그런 것이 아니라면 투자자로 남는 것이 더 수익이 많이 남을 것이다. 그리고 반드시 아이 때문에 그 지역에 거주를 해야 한다면 원하는 아파트에 월세를 사는 것도 좋다.

결국 돈이 나와 함께 일하기 위해서는 내가 할 수 있는 최대의 범위 내에서 무리하지 않는 투자를 하는게 중요한 것 같다.


*나의 확고한 투자 기준을 가지고 있는가?*

어떤 물건을 투자 해야 하는 건지 나는 기준이 섰는지...무조건 오를 것 같은 매물이 아니라 많이 벌수 있는 매물 보다는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매물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부분의 영역을 확실히 이해하고 거기서 명확한 나의 기준이 필요할 것 같다.

내가 할 수 없는 것을 할 수 있는 것처럼 하는 것은 진정 올바른 투자라고 할 수 없다.

투자를 하고 내가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내가 버티기 힘든 상황까지도 나의 플렌으로 넣어서 계획을 짜야 한다.

단지 투자만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것을 어떻게 가지고 지키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절대적 저평가 때 상대적 저평가 매물을 찾을 줄 알아야 한다.

이제는 절대적 저평가 시기가 온다. 저평가 시기는 투자를 하면 나중에 거의 오를 수 있는 시기이다. 그래서 수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얼마나 잘 버틸 수 있는 지도 생각 해야 한다. 매물이 이전보다 다 싼 시기가 올 것이다.

하지만 이 타이밍에 더 괜찬은 매물을 찾고 싶으면 상대적으로 정말 저평가 매물을 찾는 것이 실력이다. 그리고 그 실력을 쌓기 위해서 공부를 해야 한다..


*임장을 할 때 주의할 점

핸드폰을 보면서 임장을 다니는 것이 아니라 그 단지의 분위기를 느껴야 한다.

직장 교통>환경>학군-->직장이 교통이 정말 중요하고 앞으로 수요는 80,90년대생인다. 불편한 것은 정말 참지 못하는 세대다.. 그만큰 학군보다는 환경이 중요하다.

내가 아는 지역이얼마나 많은 지에 따라서 나중에 나의 투자 성과가 나올 수 있다. 더 많은 지역을 알아야 더 괜찮은 지역을 찾을 수 있다.

최고 수준 투자를 한다는 것은 많이 공부하고 많이 임장하고 나의 지식을 쌓는 것이다.






댓글


설아링
24. 02. 04. 19:51

유영님 느낀점 공유해주셔서 또 배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