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기초반에서 지역결정

제가 결정해야하는 부분이지만 선배님들의 의견 구합니다~~


12월 열기반으로 시작해

1월 실준반에서 광주광역시 광산구 앞마당을 만들고 있습니다..

2월에 지방투자기초반에 가려는데 다음 앞마당 지역을 어디로 하면 좋을지 도움 구합니다.


우선 제가 생각한 곳은

광주광역시 남구/서구, 전주

이 중에 고민이 됩니다.


전주는 기존 앞마당과 인구규모가 달라 두번째로 적합할지 고민이되고

도와주세용~~^•^

(인구가 비슷한 대전광역시를 가고 싶었지만 주말에 아이돌봄 문제로 제외시켰습니다)




댓글


user-avatar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4. 01. 31. 20:25

안녕하세요 긍정실버님~~~ 광주 광산구 이후 앞마당 고민중이시군요~ 제 생각에는 광주 남구/서구를 앞마당 만드셔서 광주를 폭넓게 이해하시고 그다음 전주로 넘어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주를 먼저 만드셔도 리프레쉬되고 좋은 부분은 있습니다. 사실은 우선순위의 문제이지 어디를 먼저 만들든 큰 차이는 없이 개인의 취향문제이지 잘 다녀오세요!!!

user-avatar
기제이user-level-chip
24. 01. 31. 22:32

안녕하세요 긍정실버님!! 광주광산구를 앞마당으로 만드신걸 보니 광산구에 거주중이신가봅니다!! 광역시는 한개구만 봐서는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옆에 구들도 봐둬야 광산구의 위상이 어떤지, 가격이 어떤지에 대해서 고민해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도시도 물론 가보고 싶으시겠지만 광주에서 최소한 2~3개구의 앞마당을 만드신 후에 다른곳으로 넓혀가시면 훨씬 성장이 빠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교평가도 물론 될거구요!! 어디를 선택하시던지 결국은 다 가봐야되지만 저라면 광주를 먼저 볼거 같습니다 앞으로 앞마당 만들기 응원드립니다!! ♡

user-avatar
으으음user-level-chip
24. 02. 01. 00:22

안녕하세요 긍정실버님 ~! 광주 광산구를 앞마당으로 만들고 다음 지투기초 앞마당 선택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 광주 광산구를 다녀왔으니 주변의 다른 광주 지역을 살펴보는 것도, 같은 권역의 전주를 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주말에 아이돌봄 문제로 가까운 지역을 고려중이시라면 광주를 선택하시는 쪽이 좀 더 투자 생활을 익숙한 것으로 만들고 자신감을 얻어가시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마당 만들기, 지투기초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