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4주 동안 강의를 들으면서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첫번째 주에 오프라인 모임 이후 바로 조에서 개인사정으로 두분이나 그만하고 나가시게 되었을 땐 아.. 정말..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하고 나가시는 분들이 생기는 구나... 나도 저렇게 떠나갈 수 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3째주에 열정 많으신 조원분께서 사정상 조모임 참석을 다하지 못해서 나가시게 되셔서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그때마다 조금씩 의욕이 조금 떨어지게 되어서 중간중간 조금씩 강의를 한번씩 땡땡이치고 다른 일을 하면서 미루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모님과 밥잘님 코크님 강의를 듣고 주변 동료분들이 열심히 하는 것을 보며 끝까지 포기 하지 말고 다시 기운 내서 해보자 라는 마음을 가지며 끝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보더라도 매주 조모임을 참석하고 임장 조모임을 꼭 참여해 보자! 과제도 시간 날 때마다 해보자! 강의도 얼른 듣자! 포기하지 말자! 생각하며 4주간의 시간을 보내게 된 거 같습니다.
아직 임장보고서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끝까지 작성도 못하고 매물임장도 가지 못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이라도 완성시켜 나가야 겠다는 마음을 너나위님의 4강 강의를 들으면서 다짐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4강 강의를 들으면서 잃지않는투자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의 투자의 방향을 확실히 정하게 되었고
이번 실전준비반 강의에서 부족한 부분들을 다시 들으면서 어설프더라도 임장보고서를 끝까지 완성해야겠다.
라는 점을 다음 강의인 지투반 강의전에 마무리를 지어야 겠다는 목표를 잡았습니다.
이번에 실전준비반을 하면서 나는 모른다의 영역에 있구나... 부족한점도 많다는 점을 다시 한번 느꼇습니다.
이번에 열반기초, 실전준비반, 월부스터디, 너나위님특강을 들으면서 복기를 한 후에 느끼고 개선 할 점도 생각을 해봤습니다.
1.한번 강의를 들을 때 집중해서 확실하게 들어야겠다는 점
2.무엇을 하던 완벽하진 않더라도 마무리까지 해야겠다는 점
3.이번에 실준반 강의를 들으면서 같이 1000원 특강과 너나위님 특강까지 함께 들었는데 한번에 여러개를 한번에 듣지 말자는 점을 배웠습니다.
여러가지 강의를 듣는 부분은 좋았지만 아무래도 집중해야 하는 시간에 다른 내용까지 한번에 들으니 겹쳐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듣고 작성해야하는 부분에서 시간이 모자라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국 다 듣긴 했지만 다음에도 있으니 시간이 없을 때를 제외하고 하나 끝내고 마무리한다음 다음 것을 하는 부분으로 진행해야 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52기 실준반 동료분들 1달동안 고생많으셧습니다.! 마무리까지 모두 화이팅입니다.!
다음 지투반도 바빠져서 힘들겠지만 잘하지 못하더라도 끝까지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모두들 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댓글
다온다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