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월부은' 필사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책을 어느 정도 읽다 보면, 서서히 부동산 관련 기사나 글이 쉽게 이해가 되고, 책을 통해서 하는 간접 경험도 꽤 익숙해지는 시기가 온다. 이때 해야 할 것은 독서실이 아닌, 밖으로 나가는 것이다. 부동산 강의나 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자신과 비슷한 생각과 목표를 가진 사람들을 직접 만날 차례다.


사람 중에는 강의, 그중에도 유료 강의에 쓰는 돈을 유독 아까워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강의료는 지출이 아닌 투자의 개념으로 봐야 한다. 많은 책을 읽어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막상 투자하려면 두려움이 앞서게 마련이다. 그 두려움은 미지의 세상에 대한 무지에서 온다. 책은 그 미지의 대상이 가진 어렴풋한 형상을 보여준다. 하지만 실제 자세한 모습을 보려면 그다음 단계가 필요하다. 나는 강의나 모임이라는 창구를 통해 실제 부동산 투자로 성과를 거둔 사람과 나와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 들을 만나 많은 도움을 받았다.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갖추었음에도, 실전 투자는 여전히 어려운 사람에게는 이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 강력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내가 현재 하고자 하는 것들을 미리 해보고 성과를 낸 사람의 투자 스토리와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는 당신에게 엄청난 에너지를 제공할 것이다.


어린 시절 무언가 배울 때를 떠올려보자. 태권도를 배우기 위해 학원에 가면, 대개 체육대학 태권도 학과를 졸업한 검은 띠의 사범을 만나게 된다. 그에게 그동안 친구들의 자세를 따라 하며 독학으로 연마한 발차기나 지르기를 보여준다면, 그는 나의 주먹 방향이나 뻗는 발의 높이 등,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단번에 알아차려 바로잡아줄 것이다. 아울러, 사범이 지금의 태권도 실력을 갖추기까지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들려준다면, 그저 태권도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해놓은 책에 비해 훨씬 현실적이고 생상하지 않겠는가? 물론 독서를 통해 지식을 갖춰가는 과정도 필요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투자 멘토들에게 직접 강의를 들으면서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 다만, 확실한 건, 책을 통해서든 강의를 통해서든 배운 것을 실천하는 것은 전적으로 당신의 몫이라는 것이다.


꾸준함 > 실행 > 결심


독서롤 지식을 쌓고 강의를 들으며 강력한 동기부여를 받은 뒤, 지식 습득을 넘어 방향 설정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꾸준한 반복만 남았다. 앞서 이야기했듯, 투자의 감을 잡기 위해서는 적어도 6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겠다는 의지로 해야 할 일을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 다이어트를 한두 달 하기도 어려운데, 6개월 이상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한다는 게 어디 쉽겠는가? 그런데 바로 이 꾸준함 때문에 투자의 결과가 달라진다.


다만 꾸준함이라는 걸 오직 개인의 의지력 문제로만 치부할 순 없다고 생각한다. 의지력만 너무 강조하다 보면 오히려 더 빨리 지치게 될 수도 있다. 우리는 다른 건 다 밀쳐두고 공부만 하면 되는 고3이 아니다. 투자 말고도 직장인으로, 엄마로, 아빠로, 자식으로 이미 많은 역할을 해내고 있지 않은가! 그런 상황에서 자신만의 성에 갇혀 꾸준히 무언가를 해나간다는 건 성공보다 실패할 확률을 키울 수밖에 없다.


어떻게 하면 '꾸준함'이라는 무기를 장착할 수 있을까? 나는 단기 에너지인 '의지력'을 장기 에너지인 '꾸준함'으로 바꾸려면, 본인의 의지뿐 아니라 타인의 힘도 정말 중요하다는 걸 경험으로 알게 되었다. 나는 본래 의지가 강한 사람이 아니다. 투자를 하면서도 너무나 지쳐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이 자주 찾아왔다. 조금만 힘들어도, '하루만 쉴까?, '일주일만 놓아볼까?', '한 달 정도 잠시 추스르는 건 어떨까?' 같은 생각이 내 머릿속에 어김없이 들어찼다. 하지만 그런 생각이 들 때마다 가족의 얼굴이 떠올랐고 어느덧 나와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게 된 친구들도 생각났다. 투자 통료들은 때론 내게 긍정적인 자극이 되기도 했고, 힘들 땐 위로자가 되기도 했으며, 내가 겪고 있는 어려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투자 후배들이 늘어나자 그들에게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서라도 더욱 노력하게 되었다.


<월부은> 독후 자가 테스트 입문편

https://cafe.naver.com/wecando7/1860483


<월부은> 독후 자가 테스트 기초편

https://cafe.naver.com/wecando7/6248465



<지금 꼭 읽어야할 월부 BEST 글>


강남역 20분컷 6억원대 역세권 아파트가 있다고? (심지어 2호선?)

https://link.weolbu.com/3S2fp2X


------------------------


월급쟁이부자들은 월급쟁이들의 내집마련과 행복한 노후를 돕습니다.

원하는 목표 꼭 이룰 수 있도록 월부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


행부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