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준 51기 우린 안양 가치대비 저평가단지 9해서 4조 남다른현재]

이번 너나위님 강의. 그저 빛 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투자금이 적기 때문에 지방에서 투자금을 불리고 그다음 서울,수도권으로 넘어가는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지방의 경우 투자금을 불리려면 결국은 매도를 해야하는데 그 매도의 타이밍을 어떻게 잡을지 항상 의문이었습니다.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매도는 매수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매도 타이밍에 대한 궁금증이 시원하게 풀렸습니다.

너나위님이 투자이후 시나리오를 4가지 케이스로 나눠서 상황에 따라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를 통해 현재 내가 보유한 물건의 가격이 저평가 상태인지 고평가 상태인지를 판단해서 언제 매도해야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명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월부 강의를 듣다보면 강사님들이 이 지역 너무 싸다 라는 말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어떻게 확신을 할까 의문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배운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를 적용한다면 충분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통해 저의 보완해야할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나위님은 앞마당이 있다는 것은 어디아파트 얼마? 했을 때 가격이 얼마인지 바로 튀어나와야한다했습니다.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가격의 감을 잡는 것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늘부터 가격의 감을 잡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겠습니다.


이번 실전준비반을 수강하면서 재수강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동안 나름대로 나의 앞마당을 만들면서 월부에서 배운 것을 많이 빼먹었구나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모임을 하면서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동료들을 실물로 처음 보게되었습니다.

앞마당을 계속 만들어가고, 투자공부하는 동료들의 존재가 있다는 것을 통해 앞으로 꾸준히 앞마당 만들어가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다들 바쁜와중에도 시간을 쪼개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자극 받았습니다.


실준 51기 우린 안양 가치대비 저평가 단지 9해서 4조 조원분들 다들 잃지않는투자 지속하면서 원하시는 성과,목표 전부 이루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


user-avatar
갓구운스콘user-level-chip
24. 02. 03. 13:33

현재님~ 저희 마지막 조모임때 '저는 이 월부 방식으로 투자를 꾸준히 해내다보면 목표달성 해낼 수 있다는 확신이 있고, 이렇게 할거에요.'(뭔가 이런 뉘앙스)말씀해주신게 진짜 너무 멋졌어요~ 배운대로 행동하고, 꾸준히 이어나가는 현재님 매달, 또는 두달에 하나씩 앞마당 꾸준히 쌓아가고 한 채씩 투자하시며 목표 꼭 이뤄내실거에요. 앞으로도 조모임 꼭 참여해보셔요(조장도 완전 추천), 파이팅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