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1강의 후기

어느 시점에 투자해야 할까란 첫 질문에 대한 답으로 "저평가되어 있다고 확신이 드는 물건이 있으면 시기와 무관하게 그 물건을 자산으로 만들어 쌓아가는 것이 투자다"라고 얘기해주셨어서 참 좋았습니다.


1기 신도시 내 임장은 아니었지만, 임장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입지 좋은 구축 아파트들을 어떤 자세로 고려해야 할지에 대해 가이드를 제시해주셔서 좋았습니다 (1. 입지독점성 2. 얼마 투자 3. 어떻게 보유할 것인지)


입지가 좋다고 판단하면 싸게 사되 어느 정도 돈을 들여서 투자하고, 장기보유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고 입지 독점성이 떨어질수록 최대한 싸게, 최대한 짧게 보유하라고 조언을 주셨는데, 이 조언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종잣돈 기준에 대해 많이 고민했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적절한 가이드를 제시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종잣돈이 3~5천만원 정도 되면 지방투자, 수도권 소액투자)


종잣돈이 3~5천만원 정도 되면 전세금 상승분을 통한 재투자가 중요하다는 점을 알았고, 왜 1채가 아닌 2채 이상으로 시스템을 구축해나가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향성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 방향을 정한 뒤의 저의 태도와 마음가짐이라고 말씀해주신 것도 참 좋았습니다. 조급해하지 않고, 일관되게 행동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핵심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중급반 잘 듣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노랑바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