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또 올리게되었네요ㅠㅠ
같은 매물은 가진 두 부동산중 거래할곳을
고르는중인데 고민이 있어서요!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번
사장님 혼자 하시는데 적극적이고 친절하심.
매수인의 편이 되어준다고 느껴짐.
대출관련해서도 알아봐주시고 적극적이심.
(밝고 긍정적이시고 막 심하게는 강요하지 않으심)
그러나 개업한지 2달밖에 안되었고 가진 매물이나 거래량이 적어보여서 걱정이됨
(보증보험가입 되어있음.)
2번
사장님 실장님 두분 하시는 곳인데
사장님보다 실장님이 더 많이 아는듯한 느낌(?)
사장님과 실장님이 서로 소통을 해서 매물을 알려줌.
적극적인 느낌은 없고 약간 건조한 텐션.
부동산 등록한지 8년정도 되었고 매물도 많은듯함
(보증보험 가입되어있음)
-
두군데 부동산 다 똑같은 가격까지 주인분과 협상해 주었고 수수료를 덜받겠다고 하심.
1번 사장님이 사근사근하고 긍정적인말도 많이 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마음이 쏠렸었는데 개업한지 얼마안된곳이라 걱정이되서요
어차피 같은가격까지 해주시겠다고 하시는거면 조금이라도 오래된곳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댓글 0
케익교환권 : 아~ 퐁이마더님! 저번에 올려주신 글 기억납니다!! 현장까지 잘 다녀오셨네요~ 부동산은 사람이 하는 일이라 저라면 웬만하면(=가격이 같다면) 제 마음이 편한곳을 선택할 것 같아요.. 제가 두 사장님을 직접 만나보지는 않았지만 저라면 1번 사장님께 갈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퐁이마더님께서 영 여의치 않으시면 당연히 오래된 곳을 선택해도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내꿈찾 : 퐁이마더님 안녕하세요~! 부동산을 선택하시는데 고민이 있으신것 같네요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과 조건인데, 두 부동산이 모두 같다면 저라면 조금 더 친절한 곳에서 계약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투자의 경우, 부동산을 매수한 이후에도 집을 관리하기 위한 일들이 종종 생깁니다. (관리사무소를 통한 수리나 아파트 자체의 점검 등등) 사소한 일 때문에 직접 가기엔 시간과 경비가 아깝고, 그렇다고 안가볼수는 없고... 이런 상황들이 종종 생기더라고요. 멀리 떨어진 지방이라면 이럴 때 사장님께 부탁을해서 일을 처리할 수 도 있고 추후 전세입자와 소통을 하는 일에있어서도 부탁을 드릴 수도 있어서 저는 저에게 좀 더 친절하셨던 사장님과 거래를 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사보이호텔 : 안녕하세요 퐁이마더님. 실제 계약을 진행해서 경험하기전에는 어떤 부사님이 더 좋은분일지 알 수는 없지만, 본인이 소통하시기 편한 분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계약 이후로도 자주 연락드릴 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계약 하시길 바랍니다.
빈세니 : 안녕하세요 퐁이마더님, 사실 전화로는 잘 알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매물을 더 많이 갖고 계신분이 일을 더 잘하시는 분일 가능성은 높겠지만 두 사장님 중에서 나의 의견을 더 잘 반영해주실 수 있는 분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꽃을든둘리 : 퐁이마더님 안녕하세요 ^^ 부동산을 선택하는데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 매수 과정에서 부동산 사장님과 소통이 잘되고, 합이 잘 맞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퐁이마더님께서 이야기 나누셨을 때, 이야기 잘 들어주고 더 협조적인 분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을 하고 매수 과정을 진행하다보면 또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이 부분은 대응해나가야 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퐁이마더님 화이팅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