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부동산 고르는데 고민중입니다ㅠ

  • 24.02.07

글을 또 올리게되었네요ㅠㅠ

같은 매물은 가진 두 부동산중 거래할곳을

고르는중인데 고민이 있어서요!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번

사장님 혼자 하시는데 적극적이고 친절하심.

매수인의 편이 되어준다고 느껴짐.

대출관련해서도 알아봐주시고 적극적이심.

(밝고 긍정적이시고 막 심하게는 강요하지 않으심)


그러나 개업한지 2달밖에 안되었고 가진 매물이나 거래량이 적어보여서 걱정이됨

(보증보험가입 되어있음.)


2번


사장님 실장님 두분 하시는 곳인데

사장님보다 실장님이 더 많이 아는듯한 느낌(?)

사장님과 실장님이 서로 소통을 해서 매물을 알려줌.

적극적인 느낌은 없고 약간 건조한 텐션.

부동산 등록한지 8년정도 되었고 매물도 많은듯함

(보증보험 가입되어있음)


-

두군데 부동산 다 똑같은 가격까지 주인분과 협상해 주었고 수수료를 덜받겠다고 하심.



1번 사장님이 사근사근하고 긍정적인말도 많이 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마음이 쏠렸었는데 개업한지 얼마안된곳이라 걱정이되서요


어차피 같은가격까지 해주시겠다고 하시는거면 조금이라도 오래된곳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댓글


케익교환권creator badge
24. 02. 07. 19:39

아~ 퐁이마더님! 저번에 올려주신 글 기억납니다!! 현장까지 잘 다녀오셨네요~ 부동산은 사람이 하는 일이라 저라면 웬만하면(=가격이 같다면) 제 마음이 편한곳을 선택할 것 같아요.. 제가 두 사장님을 직접 만나보지는 않았지만 저라면 1번 사장님께 갈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퐁이마더님께서 영 여의치 않으시면 당연히 오래된 곳을 선택해도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내꿈찾
24. 02. 07. 19:52

퐁이마더님 안녕하세요~! 부동산을 선택하시는데 고민이 있으신것 같네요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과 조건인데, 두 부동산이 모두 같다면 저라면 조금 더 친절한 곳에서 계약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투자의 경우, 부동산을 매수한 이후에도 집을 관리하기 위한 일들이 종종 생깁니다. (관리사무소를 통한 수리나 아파트 자체의 점검 등등) 사소한 일 때문에 직접 가기엔 시간과 경비가 아깝고, 그렇다고 안가볼수는 없고... 이런 상황들이 종종 생기더라고요. 멀리 떨어진 지방이라면 이럴 때 사장님께 부탁을해서 일을 처리할 수 도 있고 추후 전세입자와 소통을 하는 일에있어서도 부탁을 드릴 수도 있어서 저는 저에게 좀 더 친절하셨던 사장님과 거래를 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사보이호텔
24. 02. 07. 20:17

안녕하세요 퐁이마더님. 실제 계약을 진행해서 경험하기전에는 어떤 부사님이 더 좋은분일지 알 수는 없지만, 본인이 소통하시기 편한 분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계약 이후로도 자주 연락드릴 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계약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