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매매후 전세입자 맞출때 궁금합니다!

24.02.08

안녕하세요 제가 아직 초보라 투자로 전세 맞추는것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갭투자 진행시 현집주인과 제가 매매계약을 하는 도중에 세입자를 맞추는 거잖아요 이때 전세입자 입장에서 보면 집주인이 곧 바뀔상황에 현 집주인과 전세계약을 하는건데 세입자들은 이런 경우 이 상황에 대해 이해를 하시고 계약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나요? 제가 세입자이고 투자를 모른다고 가정한다면 전세사기 걱정도되고 뭔가 불안할것같아서요

이런 투자가 처음이라 세입자가 잘 맞춰지지 않을까하여 문의드립니다!


댓글


진심을담아서creator badge
24. 02. 08. 15:32

안녕하세요 레빈님. 생각보다 세입자님들은 집주인이 바뀌는 상황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아시는 것처럼 걱정해야할 부분은 기존 세입자가 새로운 세입자를 구하는데 협조가 잘 되느냐인데요. 기존 전세계약 특약에 새로운 임차인을 구하는데 협조하기로한다 이런 문구가 있으면 괜찮지만 없다면, 사정을 잘 말씀드리고 세입자를 구해야할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꽃을든둘리
24. 02. 08. 18:26

레빈님 안녕하세요 ^^ 매수하면서 전세 맞추는 과정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군요 ~ 레빈님이 말씀해주시는 것처럼, 요즘 전세사기 이슈 때문에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은행에서도 간혹 소유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출을 안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매도자-임차인 간 계약을 먼저 진행하고, 그 전세 계약을 승계받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매도인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사전에 협의가 필요합니다. 레빈님 투자 진행 잘되길 바랄게요 :)

빈세니
24. 02. 08. 22:35

안녕하세요 레빈님, 매매전세 동시계약에 관한 질문이네요. 말씀하신것처럼 매매 전세 동시 계약을 진행할 경우 전세입자가 불안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잔금을 치기 전에 전세입자를 구하게 되면 등기가 매도인에게 아직 남아있는 경우이므로 전세입자와 매도인이 전세 계약서를 쓰고 등기가 넘어오면 다시 쓰는 경우가 생기는 거예요. 이 부분은 부동산 사장님께서 세입자분들께 사전에 말씀을 주시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시장에 따라서 말씀하신대로 매매전세 동시 계약 물건에는 세입자가 잘 안들어가려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부동산 사장님께 한번 여쭤보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