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34조 화이트스페이스]

  • 23.09.10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09.10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1.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중꺽마 #꾸준함

'가장 힘든 길을 가려면 한 번에 한 발씩만 내딛으면 된다. 단, 계속해서 발을 움직여야 한다. - 중국 속담'

→ 생각하지 말고 움직여라. 움직이면 아무리 힘든 길이라 하더라도 해결책이 보인다.

 

[2. 평등이란 거짓이다]

#평등과 불평등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을 찾아봐도 똑같은 재능을 가진 사람은 없다. 모든 사람을 평등하게 대해야 하는 것은 맞다. '그러나' 성과의 세상에서 모든 것이 똑같이 중요할 수 없는 법니다. '평등이란 거짓이다'

→ 세상을 평등한 시점에서 보되 '성과'에서도 평등하게 생각한다면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은 접어야 한다. '불평등함'에 받아들이고 불평등함에 '익숙'해 져야 한다. 노력하는 만큼 보상받는 시대를 빨리 받아들여야 한다.


[3.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알짜베기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생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 바쁘게 움직이는 겉습은 일을 잘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가치를 올리는 행동은 생산적으로 움직일 때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한번에 한발씩 이라는 말은 항상 알고 자각하고 있었으나 뒤의 단어 '계속해서 움직여야한다'라는 잊고있던 가장 중요한 부분을 깨닫게 되었다. 많이하면 좋겠지만 사람이라는게 매일 많이 할 수 없다. 하지만 꾸준히, 매일, 자주,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걸 다시 마음에 새겨놓는 계기가 되었다.
  2.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라는 말에서 예전 대학생 시절 멘토 선배가 했던 말중 '너는 욕심은 많은데 성실하지 않다, 욕심을 줄이거나 좀 더 성실해져라'라는 말이 떠올랐고 이 말에서 한번에 한걸음씩 이라는 해결책을 찾았다.
  3.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의지력은 그것이 전부다'의 부분에서 의지력은 소비되기 때문에 의지력이 가장 높은 시간때와 상황에 가장 중요한 한가지 일을 채워넣는다는 방법에서 큰 깨닳음을 얻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판단을 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이것이 가장 최선인가?'라는 질문 항상 하기 → 중복적인 행동으로 인해 시간이 불필요하게 소비되지 않는가, 이 행동이 가장 현명한 선택인가 등
  2.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의 절반은 그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다. → 내가 하루에 생산적이지 않는 행동들이 무엇이며, 그 비생산적인 행동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생각하기. 휴식시간을 정해놓고 휴식시간이 아닌 시간에는 최대한 생산적인 행동하기.
  3. 생산적인 일을 하기 위해서 항상 '목적의식' 가지기 → 내가 바쁜 일과에서 시간을 쪼개고 잠을 줄여가며 자기개발을 하는 이유, 돈을 버는 이유를 생각하며 행동하고 생활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93) "의지력은 자동차에 채워둔 기름과 같다. 구미가 당기는 것에 저항할 때마다 일부를 사용하게 되어 있다. 더 세게 저항할수록 기름통은 점점 비게 되고, 결국 기름이 완전히 떨어진다."


(p. 199) "대부분의 사람들은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요한 시간을 미리 정해두면 절대로 부족하지 않다"


(p. 191) " '오늘'을 당신이 가진 '모든 내일'과 연결시켜라'


(p. 184) "여기에서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시겟어요?" / "그건 네가 어디로 가고 싶어 하느냐에 달렸지." / "어디로 가든 상관없어요." / "그렇다면 어느 방향으로 가든 상관없잖아?"


(p. 139) "사람을 대답이 아닌 질문으로 판단하라"


(p. 148) "성공은 간단하다. 옳은 일을 옳은 방식으로, 옳은 타이밍에 하면 된다."


댓글


부재마
23. 09. 22. 07:42

판단을 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이것이 가장 최선인가? 질문 항상 하는것... 정말 저도 적용하고 싶은 점 입니다... 성격이 급해서 늘 생각과 행동이 빠르기 때문에 실수도 몇 번 했었는데 스페이스님의 적용할 점 작성해주신 글을 보며 다시 한 번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좋은 후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