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 독서 후기

  • 24.02.13

책 제목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 날짜 :  2024년 2월 7일 → 2024년 2월 13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   #실천    #망상활성계 RAS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부부는 우리가 목표를 세우면 그것을 이루기위해 RAS 망상활성계가 어떻게 작용하는가에 대해 통찰과 지혜를 담아 이야기 하고있다. 내가 바라는 성공적인 인생을 자주적으로 살기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2. 본 것, 깨달은것, 적용할것


본 것

p20. 긍정적인 기대를 하자. 그러면 RAS에 긍정적 행동 정보를 찾고 부정적 행동 정보는 차단하라는 명령이 자동 설정된다. 그러므로 내가 무엇에 생각을 기울이고 마음을 쏟는지가 중요하다. 그것이 내 잠재의식으로 스며들고, 미래의 어느 시점에 현실로 발현한다. 이것이 우리가 가진 RAS라는 생체학적 여과장치의 작용이다.

👉 RAS는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신경 시스템이다.


p224. 인생에서 원하는 패를 잡고 싶은가? 성공의 비결은 승리하는 마음 자세를 잡는 것이다. 걱정 근심에 휘둘리지 말고 스스로 걱정 근심을 통제해야 한다.

👉 걱정하는 것은 원치 않는 것을 비는 것과 같다.


p251. 인생에서 어떤 길을 가기로 결심했든, 같은 길을 간 사람들의 조언만이 유효하다. 내 형편이 되어본 사람, 내가 있고 싶은 곳에 이미 있는 사람, 내가 관심 있는 분야에 전문 지식이 있는 사람에게 조언을 구한다. 내가 하려는 것을 하고 있거나 이미 이룩한 사람의 조언만 듣자. 남의 의견은 그저 남의 의견일 뿐이다. 도움이 되지 않을 때가 많다. 심지어 해로운 의견도 많다.


깨달은 것

p162. 신체 성장기와 인격 형성기를 거치면서 우리는 할 수 있는것에 대한 응원보다는 할 수없는 것에 대한 경고를 반복적으로 주입 받는다. 코끼리가 탈출을 불가능하다고 믿듯이 우리도 아주 쉽게 ‘나는 못해’라는 믿음의 노예가 된다. 부정적이고 반복적인 길들이기는 우리의 잠재력을 누르고 성공을 방해한다. / 5세 어린이는 평균 하루에 ‘yes’를 12번 ‘no’를 122번 듣는다.

👉 자라나는 아이에게 절대 부정적인 말을 쓰지않도록 항상 의식하고 이마음을 평생 가지고 의식하고 살것이다. 나의 관점부터 긍적적으로 셋팅하고 아이가 항상 좋은것부터보고 긍정적으로 사고 할 수있도록 돕고 응원할 것이다. 00는 긍적적이고 용기가 충만한 아이로 성장한다! 절대 절대 나의 힘들었던 경험을 아이에게 되물려주지 않겠다.


p182. 확률게임 10:5:4:3:1 전화연결이 된 잠재 고객 10명 중 평균 5명이 나를 만나는데 동의했다. 그중 1명은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내가 실제로 만나는 사람은 4명이었다. 그중 상품 설명까지 가는 경우는 3건이었고, 그중 1건이 계약성사로 이어져 평균 300달러의 계약 수수료가 생겼다. 전화 연결 1건당 30달러를 버는 셈이었다. 당장 이사람이 약속에 동의할까, 약속을 지킬까, 계약으로 이어질까에 대한 염려는 할 필요가 없었다. 나는 결코 보험 가입자를 찾아다니는데 집중하지 않았다. 내 최우선 과제는 매일 잠재고객 10명에게 전화하는 것이었고, 거기에 집중했다. 간당명료한 과제였다. 당장의 실적만 생각하면 금세 맥이 빠지고 고달파진다. 목표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즐거워야한다. 확률게임을 하자.

👉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할 때 계약하지 않을 고객에게 쓰는 시간이 아까워서 일을 안하는게 낫겠다고 생각한적이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참 어리석은 생각이다. 여기서 말하는 확률의 법칙을 내 사업에도 적용해야겠다. 무료로 설계와 3D를 해도 5명중 1명, 3명중 1명이라도 계약을 한다면 건당 평균 00의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다. 이렇게 관점을 바꾸어 다시 생각할 수 있다니,,책 읽기를 너무 잘했다!


적용할 것

p29. ‘무엇을’ 원할 것인가, 그것이 문제다. 👉ABC로 나누어서 목표 목록 적고 남편과 공유하기.

이 목록은 오직 나 자신에 대한 것이다. 꿈 목록을 꿈 도둑에게 보여주지 말자. 타인의 의견으로 자기 자신을 재단하지 말자.


p89. 남들의 말에 꿈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 내 꿈에 대해서 누가 나만큼 많이 생각했을까? 항상 비판하는 것은 제일 쉽다. 이루어 놓은 것 없이 걱정이라는 가면을 쓴 비판을 하는 사람들의 말에 휘둘릴 필요가 없다. 이런 말에 휘둘리지 않겠다는 스스로의 굳은 결심이 필요하다. 꿈을 이루건 못 이루건 그 것을 책임지는 사람은 전적으로 나다. 내가 꿈을 못 이루거나 힘들다고 해서 그들은 책임지지 않는다. 그게 되겠냐, ~하지 마라 하는 부정적인 말들에 신경 쓰지 말자. 단 1의 관심도 주지 말고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자. 그게 부모든 친척이든 친구든 상관없다. 충분히 숙고해서 스스로 결정하고 밀고 나가자. 하고자 하는 것을 이루어낸 진정한 멘토를 찾자.


p127.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온갖 것들을 시각화 하는 것이 바로 걱정이다. 조심하자. 그런 장면을 계속 시각화하면 마음의 작동으로 그 장면이 현실이 된다.

👉 최악의 상황을 상상하고 걱정하는것, 행복한 순간을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불행해질까봐 걱정하는일을 하지말자. 나는 걱정하지 않는다. 우리가족은 10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산다. 시각화의 힘을 긍정적으로 적용해서 삶을 변화 시킬 것이다. 부정적인, 나쁜, 최악의 상황은 생기지 않는다. 상상하지도 않는다!



 3.이 책에서 얻은 것은 무엇인가?

인생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진다.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말과 생각을 목표에 집중하고 누가 뭐라해도 밀고 나가자.



4.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172. 불행한 부모는 아이들에게 불행의 롤 모델이 될 뿐이다. 어떤이는 단지 핏줄이라는 이유로 부정적인 가족 구성원을 참고 산다. 세월이나 혈연이 감정 노예 계약의 조건이 되지는 않는다. ‘유전적 의무 ’라는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 (나의 결심) 감정 쓰레기통으로 이용 당하여 호구 되지 말고 나를 내가 지키고 내 가족을 보호하자.


(현실)부모님에게 좋은감정과 나쁜감정이 모두 있는 나는 감정쓰레기통이 되고 싶지않지만 만나기만 하면 퍼부어대는 쓰레기들을 거부할 방법을 못찾겠다. 그렇다고 부모님을 평생 안보고 살수도 없는데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있을까?ㅠㅠ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댓글


여름난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