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오른지니]


1.A지역과 B지역에 대한 나의 생각.


강의 수강 전 임장을 마무리 했던 터라 두 지역에 대한 강의가 너무나 반가웠다.

A지역을 먼저 임장하고 B지역을 했는데 오히려 선호 생활관 파악이 B지역이 수월했다.

누가 봐도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 명확했고 나의 생각에 우선순위가 명확하게 보인다고 생각해서였다.

하지만 A지역은 내가 살고 있는 곳인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생활관 파악이 헷갈렸다..

여기도 괜찮고 저기도 괜찮은데? 그냥 고만고만한 느낌인데..어디를 해야 하는걸까..라는 ^^


2.강의를 통해 알게 된 것.


A지역에 대한 생활권분리 시 대장이 꼭 한개인 지역만 있는게 아니라는 걸 알았다.

또한 지역이 전체적으로 생활권이 비슷하게 좋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내 기존 생각으로 꼭 1등부터 5등까지 생활권을 우선순위를 두어야한다는 고정관념에 매몰되어

더 헷갈렸던 것이 생활권이 다 비슷하게 좋은 지역도 있다는 것을 보지 못했다.


앞마당이 A,B 두 지역 뿐이라 더 그랬던 것 같다.

A지역은 생활권 우선순위 매기기로 기준 삼는 것만 할 게 아니라 비슷비슷한 생활권이 있고,

그 중 내 투자금에 맞고 상황에 맞는 것에 비중을 두면 되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3.내 투자에 적용할 것!


A지역은 좋아 보이는 생활권 중 내 투자금에 맞는 것! 또 덜 선호하는 단지와 신축 20평 시세트레킹추가!

B지역 생활권 우선순위 세운 곳 중 신축 20평대 시세트레킹 추가!



수강 하는 내내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함께 지역분석을 다시 되짚어 보는 듯만 명쾌함에

갈증이 해소되는 느낌으로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었다.

지역 분석을 자세하게 해 주시고 두 지역에서 투자 시 어떤 부분에 기준을 더 두어야 하는지 사례까지 강의 해 주신 제주바다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______^


댓글


user-avatar
배콩suser-level-chip
24. 02. 15. 11:01

강의에서 내가 아는 지역 나오면 너무 재밌죠 ㅎㅎ 시세트레킹도 화이팅 입니다 오른지니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