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지방투자 기초반 17기 35조 메밀]

느낀 점

  1. 지역을 가보지 않았는데도 당장 가서 투자를 진행하고 싶을 만큼 상세한 강의였습니다.
  2. 내가 이번 지방투자 기초반에서 어떤 마음 가짐으로 임장을 가야 하고 어떻게 임장을 돌아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강의 였습니다.
  3. 원래 목표는 단순히 순자산을 늘리는 것에 맞춰져 있었다면 강의를 듣고 난 후의 목표는 전국을 알고 언제든 투자 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될 수 있는 것으로 바뀌게 됐습니다.
  4. 저와 비슷한 입장(싱글)의 게리롱 튜터님이 어떻게 해왔는지 들으면서 나도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알게된 점

  1. 광역시와 중소도시의 투자 기준 차이를 이해하게 됐다.
  2. 광역시는 30평대 위주로 보고 더 좋은 입지의 20평대 아파트도 같이 봐도 괜찮다.
  3. 중소도시는 30평대 아파트 위주로 봐야 한다.
  4. 가격이 싸다고 해서 저평가 된 아파트가 아니다. 저평가와 저가치의 차이를 자세히 알고 투자해야 한다.
  5. 저가치 물건은 투자금이 당장은 아예 안들 지 몰라도 후에 매도가 안될 가능성이 높다.
  6. 오랫동안 우상향하지 못한 물건이라고 해도 입지와 상황을 보고 저평가인지 저가치인지 판단해야 한다.


적용할 점

  1. 가격을 보고 가치를 판단하지 않는다.
  2. 앞마당으로 만든다고 끝이 아니다. 몇년이 지나도 꾸준히 시세 트레킹을 해야 기회가 생긴다.
  3. 그래프를 볼때는 매-전 갭만 보지 않고 길게 보고 우상향 우하향 인지 판단한다.
  4. 중소도시 생활권을 볼 때 도시가 어떻게 빈땅을 채워나가는지 보고 생활권을 나눈다.
  5. 원래는 구축은 쳐다도 안볼 생각이었는데 구축도 상황과 입지를 고려해서 봐야겠다.

댓글


user-avatar
눈꽃마을user-level-chip
24. 02. 16. 21:23

후기글 잘 보았습니다. (⌒0⌒)/~~

user-avatar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4. 02. 16. 21:35

메밀님 강의수강 수고하셨습니다~! 시세트레킹 고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