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35기 128조 힘들어도꾸준히천천히] 원씽 독서 후기

  • 24.02.17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20p) 자신의 일과 삶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 내려면 최대한 파고들어야 한다.

>> 투자가 성장하지 못한다고 인식된 요즘. 마인드와 인식을 갈아끼고 싶었다.

불투명한 앞을 선명하게 만들어준 문구였다

얼마나 내가 노력하고 있는가, 최선을 다하는가 나를 다시 돌아보게해 준 문구였다.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69p)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143p) 직업적인 성공에서 중요한 것은 업무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입하느냐가 아니다.

핵심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다.

>>미모를 하더라도 핸드폰을 하고, '10분만 핸드폰 봐야지'

늦장 부리고, 핑게만 대는 내 모습을 보게된 문구가 되었다.

시간의 양이 아닌 몰입하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핸드폰을 저 멀리~

하나의 일을 끝내기 위해 노력을 해야한다


결과를 바꾸는 시간 확보의 기술

264p) 하나의 활동에서 월등하게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온다면 바로 그 하나의 행동에 월등히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한다.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정해 두고, 독하게 그것을 지킨다. 그들은 시간을 정해두고 지속적으로 행동하는 것과 탁월한 성과 사이에 연관 관계가 있음을 알고 있었다.


287p) 단 하나를 위한 세 가지 약속

1. 전문가의 길을 향해 걸어라

2. 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 이동하라

3. 책임감을 갖고 살아라


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 이동하라

292p)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고는 있지만, 이룰 수 있는 최고 수준까지 노력하지는 않고 있다.

무언가의 경지에 이르는 길은 그냥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니다.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노력할 수 있어야 한다. 시간 확보하기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내려면 자신의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건을 나는 '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의 이동' 이라고 부른다.


294p) 우리는 그럭저럭 괜찮은 수준에 올랐다고 생각되면 즉각 배움의 스위치를 꺼버린다. 그때부터는 발견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노력 없이 그대로 항로만 유지하면서 성취의 가장 흔한 한계, 즉 OK 고원을 만나 거기에 안주하고 마는 것이다.


299p)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는데 그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최고라는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도전적 방식에서 벗어나 목적의식을 지닌 방식으로 시도해 보아라. 더 나은 모델과 시스템, 더 멀리 갈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라


>> 1등 뽑기, 임장 지역의 마무리 단계가 늘 부족했다.

하기 전 부터 나에게 큰 부담이 되었고

최선을 다했다.. 이 정도면 괜찮다..

성장하고 싶지만 마냥 부담에서 있던 나를 꺼내주는 문구 같았다.

→ 완벽이 아닌 성장이란 목적의식을 갖고 움직이기. 1등 뽑기 특강 다시 재독하기.



혼란에 굴복하지 마라

321p) 빌어야 한다면 빌어라. 거래를 해야 한다면 거래해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한다면 창의력을 발휘해라.

그저 상황의 희생자가 되지만 마라.

"도저히 할 수 없어" 라는 계단 위에 자신의 시간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자기에게 제약이 있다고 믿으면 제약이 생긴다."

이것만은 절대 양보해선 안 된다. 곰곰이 생각하여 길을 찾아내라, 반드시 그래야한다.

>> 제약은 내가 만드는 것이. 상황이 어떠한들 내가 없으면 없고 있으면 만들어 낸다.





댓글


공윌리
24. 02. 17. 05:27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시작이 중요하다는 말일 거예요~ 그래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용기내서 시작하신 꾸천님 정말 대단하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는 나머지 반이 ‘마무리 짓기’라고 생각해요! 이번 열중에서는 꾸천님이 계획하시고 목표하신 것 끝까지 잘 마무리 하실 수 있도록 조장으로서, 동료로서 응원하고 서포트할게요!🙌🏻 완벽이 아닌 완수를 향해! 파이팅입니다👍🏻

용기내기
24. 02. 17. 14:58

사랑꾼 힘꾸천님! 가족을 최우선으로 위하는 힘꾸천님 마음만으로도 감히 제가 현재 최선을 다 하고 계신다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먼 이동시간까지 촘촘히 시간 관리하시며 꾸준히 놓지않고 독강임투 하시는 모습 너무 멋지고 조원들에게 동기부여 되었습니다. 그동안 땅을 그리도 열심히 일구셨으니 머지않아 씨앗추가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