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독서모임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45조 푸리부린]

늦은 저녁, 한 카페 안에 커뮤니티룸에서 조원 모두가 만났습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얼굴을 봤기에 조금은 익숙했지만,

처음으로 얼굴을 보는 것이라 낯설고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그 어색함도 잠시!

원씽이라는 책을 주제로 발제문에 대한 답을 나눠가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늦은시간까지 함께해준 조원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1.자발적으로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타인에 의해 강의를 듣는 조원분이 계셨습니다.

짜증낼 법도 하고, 얼굴 구길만도 하다고 생각했는데, 하하하 웃으며 말씀하시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그 웃음이 좋았고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뿜어주셔서 저도 덩달아 밝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주위에 밝은 에너지를 줄 수 있다는 것도 함께하는 부동산 공부에서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열중반 수업 뿐만 아니라 경매에도 관심이 있어, 경매와 관련해 여러 권의 책을 읽었다는 조원분이 계셨습니다.

이 수업에 참여하면서 경매도 알아가고 싶은데 원씽이라는 책을 읽으며 지금은 부동산 기초가 중요하다는 판단을 하셨다고 했습니다. 경매에도 자꾸 마음과 눈길이 가지만, 다시 부동산 기초의 중요성에만 집중하여 나아가려고 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책을 읽으며 바로 자기 행동에 적용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좋아보였습니다.


3.자녀를 키우며 있었던 일들을 공유해주신 조원분이 계셨습니다.

자녀를 키우면서 힘든 일도 많았지만, 이제는 다 잘 키우시고 본인의 시간을 갖고자 부동산 투자 공부를 시작했다고 하셨습니다. 나라면 나의 시간을 갖게 되었을 때, 여행도 가고 놀러도 다니고 친구들도 만나고 싶었을 것 같은데,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시고 도전하는 모습이 멋있었습니다. 나도 훗날 자녀를 다 키우고 오로지 나만을 위한 시간이 생긴다면 꼭 새로운 공부를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월부에서 공부하며 임장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는 조원분이 계셨습니다.

그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기 위해 집에 전국지도를 사다가 붙여놓으셨다는 이야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그만큼 간절하게 원하는 모습, 그리고 원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앞마당을 만들고 지도에 표시해 나가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의지와 그 모습에 박수쳐 드리고 싶고 본받고 싶었습니다.


5.월부의 여러 강의를 듣고 투자도 해보셨던 조원분이 계셨습니다.

저보다 훨씬 많은 경험들을 통해 결국 독강임투가 중요하다는 말씀을 해주셨고, 그 중에서도 독서가 정말 중요한 것 같다는 말씀을 덧붙여 해주셨습니다. 투자 공부하는데 있어 책이 이렇게까지 중요할까, 싶은 생각도 종종 들었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읽으면 안되나 싶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미 겪어본 경험을 토대로 독서가 중요하고 또, 독서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시니 조금씩 이해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마음에 와닿기 시작했습니다. 투자에 바로 뛰어들려고 하지말고 찬찬히 독서해 나가며 투자 공부를 이어나가야겠다는 것을 깨닫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이 배웠습니다.

책을 통해 이렇게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어서 참 벅찼습니다.

한 분 한 분 모두에게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미소라라user-level-chip
24. 03. 13. 17:54

이런 양질의 후기를 이제야 알게 되다니요. 야무진 푸리부린님 덕분에 알찬 조모임을 할 수 있었어요. 늘 고마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