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지기17기 8쌰으쌰 6호기 가자 룰루들레]

  • 24.02.18

이번 2주차 1-2번째 강의에서는 C지역의 위상과 특성을 이해할 수 있어 재미있게 들었는데요.

가보지는 않았지만 가고 싶게 만드는 입지요소가 있어서 올해 안에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앞마당 계획에 추가하였습니다.


사전임보 쓸 때 사업체수나 질을 따지는 요소로 지역 경제력에 대한 수치를 가져와 다음 달 앞마당은 그 점을 꼭 적용해볼 예정이고,


영향력있는 특목고 진학률 퍼센트도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이번 달 앞마당에 학군 요소 판단에 잘 적용해보았습니다.


환경적 요소로 마트 개수보다 대표 상권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여 이 점을 분임 전 생활권 정리와 시세 지도를 보며 시세 결정 요소를 파악할 때 고려해보았고,

지방은 신도시 느낌의 쾌적한 생활권 위치가 더 중요하다는 점 또한 적용하며 이번 지역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네요.


관리처분 인가와 준공 사이의 시기 또한 알 수 있어 좋았고, 전고점 차이와 현재 호가 차이를 통해 비교평가를 해주셔서 이번 단지분석 때 그 방법을 적용해볼 것입니다.


신축이 들어오면 대장이 바뀔 수도 있는 지역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기려면 가치를 더 볼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일단 알고 있어야 할 것 같구요,,


이번 강의 아니였음,,,

저가치와 저평가에 대한 구분을 정확하게 못해서

투자하는 실수도 했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실수하지 않을 수 있게 해준 강의 같습니다.


작년 11월 처음 들은 지기 강의에서도 앞마당을 늘리며 아는 지역이 많아질수록 타이밍에 맞게 계속해서 투자할 단지를 찾아갈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번 강의로 잊고 있었던 내용을 또 복습하면서

이달 초에 생긴 조급함(?)이 사라져 다녀온 지역

단지분석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 달에 1개 앞마당 제대로 알아보기에 집중하겠습니다.


저도 명절에 임장+임보에,, 월부로 시간을 거의 쏟고 있는데.. 게리롱님처럼 일상을 찾을 수 있는 날이 오도록 3년 집중적으로 몰입을 할 것입니다.

그 뒤에는 가족들이랑 시간도 더 보낼 수 있으면

좋겠어요.


“1억 싼 가격에, 500만원으로, 2년 만에”

진짜 기적같이 들리지만 실현될 수 있을 상황이네요.

실현될 수 있도록 지금처럼 재미있게 임보 쓰고 임장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월부 와서 제가 하고 싶었던 건 큰 돈을 빨리 버는 것도 아니고 지역을 힘들게 알아가기 보단 알아가는 과정에 재미를 느끼며 임보를 쓰며 이해를 돕고 임장에서 그걸 눈으로 확인하며 실력을 늘려가는 거였어요.


실력을 늘려가다보면 시세트래킹하며 투자할 단지는 눈에 보이게 되어있고 안목이 생기면 투자할 기회들은 계속 생길 거라는 것입니다.


재미를 계속 느끼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도 룰루랄라 화이팅❤️





댓글


투헌원윤
24. 02. 20. 10:01

룰루님 계속 성장하고 계시는군요!! 응원합니다~

포배
24. 02. 22. 00:16

3년 집중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