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모임이 독서후기 형식이라 부동산 투자와 아주 직접적이지는 않은 독서를 통해서 내 인생을 좀 더 풍요롭고 짜임새 있게 해주는 것이라 부동산 투자 강의 소모임 중에서는 많이 신선했습니다.
'원씽' 이라는 책을 완독하는데, 그리 두거운 책은 아닌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읽는 중간 중간 내 생활과 자꾸 비교하고 연관되며, 그에 대한 질문과 답을 생각하게 되서 진도가 빠르게 나아가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그래서 더욱 책을 꼼꼼히 읽게 되었구요.
참 생각할게 많은 책이다 느꼈고, 그래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됬어요. 조모임하면서 다른 분들 그리고 선배님도 한번에 그치지 않고 자주 다시 보는 책이라고 하시니, 왜 이 책이 첫번째로 선정된 책인가 이해가 됬습니다
강의를 두번째 수강하고 부동산 투자 공부를 시작하면서 나중에 공부를 계속 했을 때의 나는 어떻게 되고, 변해갈까 궁금했는데 선배님의 말씀을 듣고 어렴풋이 저의 나중 모습도 엿 볼 수 있어서 궁금증이 좀 해소되었습니다(물론 선배님의 자료와 해왔던 경험을 듣고, 나는 저만큼은 힘들겠다는 생각도 같이 했네요 ㅎㅎ)
2시간 조모임 예정이었는 3시간 넘어가게 모임이 진행되고, 조원 하나하나의 질문에 대해 어떻해든 답을 줄시려고 하는 모습에 솔직히 좀 감동 이었습니다. 그리고 선배님, 조장님, 다른 조원분들 모두 열십히 사시는 모습에 저 또한 지금 보다는 좀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다짐도 했습니다.
솔직히 열심히 해야겠다는 결심과 함께, 힘들 것 같아서 살짝 겁도 나네요 ㅎㅎ
댓글
오늘도 행복하고 알찬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