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조모임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56조 밍깅쓰]


어제 저녁 졍이 선배님과 열중반 첫 독서모임을 가졌습니다.


제게는 인생 첫 독서모임이기도 해서 독서모임 전 답변 준비할 때도, 자원해서 답변할 때도 많이 긴장됐는데 졍이 선배님이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앞으로의 독서모임에서 제 생각을 솔직하게 답변하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다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매우 의미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첫 번째 발제문. 투자 공부에 있어 각자의 원씽이 무엇인가?


이제 막 월부 첫 강의를 수강중인 초보인 저는 독서를 통한 '마인드셋', 열중반 강의를 통한 '투자의 전 과정 이해하기'를 꼽았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마인드, 부자 마인드, 투자 마인드를 배워서 기초를 잘 다지고 싶기 때문입니다. 조원분들의 원씽과 그 이유를 다 들어본 후 졍이 선배님의 피드백!

끊임없는 초점탐색질문을 던지고, 최종 꿈을 이루기 위해 1년-반년-3개월-1개월-1주-하루로 이어지는 역산 스케줄링 통해 하루의 원씽을 정하고 조정할 수 있어야 하며, 열중반 수강 기간만큼은 독서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하셨습니다.

원씽을 두 번, 세 번 읽은 분들이 읽을 때마다 이전과는 다른 부분에서 깨달음을 얻게 된다고 하셔서 저도 좋은 책을 다독하여 깊이있게 곱씹어보겠다고 다짐해봤습니다.


두 번째 발제문. 시간 확보하기를 통해 남다른 성과를 올리기 위한 세 가지 약속 중 잘 하고 있는 것과 부족한 것은?

1)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최고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2)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해야 한다.

3)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고 있다고 기꺼이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두 번째 발제문은 독서모임을 준비할 때 가장 어렵게 느껴졌던 발제문이었습니다. 투자 공부에 이제 막 한 걸음을 뗀 상황에서 세 가지 중 어느 하나 잘 하고 있는 것이 없고, 앞으로의 투자 공부에 있어 세 가지 약속을 꼭 지켜야겠다는 생각 뿐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독서모임 중 두 번째 발제문 순서에는 답변하지 못했지만 제가 준비했던 답변을 후기에는 적어보겠습니다.


월부에는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잃지 않는 투자로 많은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너바나, 너나위님 같은 전문가들이 있고, 월부 커뮤니티에 선배님들의 경험담과 나눔글이 많기에 최적의 길을 찾기 위해 나 혼자 노력하지 않아도 앞서 걷고 있는 선배님들이 닦아놓은 최적의 길을 쉽게 레버리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월부를 적극 활용하자는 것.


졍이 선배님께서 시간 가계부를 통해 낭비되는 시간을 찾고 그 시간을 투자 공부 시간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고, 지난 달 실적의 10%를 향상시켜 이번 달 목표를 잡아보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길로 성공한 사람의 발자취를 의심하지 않고 그대로 따라가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고, 독서의 장점 중 하나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열중반 기간동안 독서에 몰입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 더 얻어갑니다.



세 번째 발제문. 투자에 집중하는 환경과 시간을 만드는 노하우

저는 현재 휴직 중이라 직장과 병행하거나 자녀가 있는 분들에 비해 절대적인 시간이 많아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어렵지 않으나 쉬는 것에 익숙해진 관성을 끊고 독서, 강의에 집중하기 위해 tv, 소파가 있는 거실에 있는 시간을 줄이고 핸드폰을 멀리하려는 노력을 이야기했습니다.


통근버스에서 독서하기, 나만의 공부방 만들기, 유연근무, 그냥 일단 하기, 직장에서 공부하고 퇴근하기, 자녀와 함께 도서관가기 등 조원분들의 시간 확보,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듣고, 하반기에 복직했을 때 직장을 핑계 삼지 않고 투자 공부를 위한 시간을 반드시 확보하겠다 다짐해봅니다. 또한 투자 공부와 별개로 가족과의 시간도 중요하기 때문에 양보다 질에 초점을 맞춰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에는 상대방에 오롯이 몰입해야겠습니다.


졍이 선배님께서 모든 일에 데드라인(마감 기한)을 설정하는 것, 무슨 일이 있어도 오늘의 원씽은 한다는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공식적인 독서모임을 마치고 비공식 질문타임을 가졌는데요. 늦은 시간까지 조원 8분 전부 남아서 질문하시고 졍이 선배님께서 질문 하나하나 정성껏 답변해주셨습니다. 월부 입문에서 좋은 조원분들, 선배님을 만난 것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좋은 시간 만들어주신 졍이 선배님, 156조 조원분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소감 & BM

-열중반 기간 독서에 몰입하자.

-열중반 강의 레버리지하자.

-역산 스케줄링

-데드라인 설정

-오늘의 원씽은 다 하고 잔다.

-조급해하지 말자. 운에 기대지 말고 실력을 갖추자.

-추천도서(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고수들의 질문법) 읽어보기


댓글


user-avatar
올이즈웰7user-level-chip
24. 02. 19. 11:43

밍깅쓰님 최고👍👍👍

user-avatar
타에탄user-level-chip
24. 02. 19. 11:54

정성 후기 진짜 최고👍👍

user-avatar
리윰user-level-chip
24. 02. 19. 12:01

오늘도 행복하고 알찬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