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7조 김스타]

이번 강의를 통해서 투자 마인드의 중요포인트와 가치판단법을 알 수 있어 가장 좋았습니다.

다시 한 번 원금보존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개인적으로 사와카미 아스트로의 말을 인용한 부분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1. 투자는 농사꾼의 마음으로 재배하듯 해야한다. > 시간을 투자하고 내 기준과 원칙에 따라 투자했다면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2. 불황일 때 싸게 사서 호황일 때 비싸게 팔아라. > 남들이 올랐다고 좋아할 때가 매수 시점. 환금성을 늘려야한다.
  3. 자신이 5,10년 장기간 응원할 수 있는 것에 투자하라 > 내가 가족과 함께 살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드는 곳을 사야한다.

내 투자 원칙을 세우고 그 원칙에 맞는 시기적절한 기준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정리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 내용 중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부자할 때 '타인의 수요'를 기준으로 선택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내 집 마련이 목표가 아니라 투자가 목표라면 분명히 타인의 수요가 중요하다는걸 머리로는 알고 있으면서도 그 기준을 놓치면서 항상 내가 살고있는 지역에 국한되어 시세트레킹을 하거나 매물을 찾았던 저를 반성하게 되서 그 것 하나 만으로도 이번 강의가 꽤 큰 의미가 있었던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물건을 찾을 때 '타인의 수요'에 기준을 두고 찾는 연습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는 것을 새로이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김스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