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 독서 후기_솔루나

  • 24.02.20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피즈 &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 날짜 :  2024.02.10~2024.02.2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설정 #시각화 #긍정의확언 #뇌과학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

앨런피즈 & 바바라 피즈

앨런피즈와 바바라 피즈는 관계학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작가다. 이들 부부의 책은 100여 개국에서 3,000만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TV 시리즈, 연극, 영화로도 제작되어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

바바라 피즈는 소통과 동기 부여, 리더십에 관한 저술과 강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앨런 피즈는 보디랭귀지 분야의 전문가로 이미지 컨설턴트, 의사소통과 성공법에 대한 강연과 집필활동을 해오고 있다.

<도서>

성공하는 습관을 만드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관련 사례들로 설득력 및 이해를 높이는 책

목표설정, 시각화, 긍정의 확언, 끌어당김의 법칙 등 연구와 체험으로 습득한 인생의 성공비결을 모두 소개함.

인생의 고비를 극복하고,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을 타개하고,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데 필요한 간단하지만 강력한 기술과 요령을 총망라했다.

 

2. 내용 및 줄거리

<한줄 정리>

성공하는 습관을 만드는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다.

<내용>

목표를 수치화하여 손으로 적기, 데드라인 없는 계획은 계획이 아니다. 목표 목록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인다. 확언과 시각화로 뇌가 목표를 인지하게 한다. 두려움과 걱정을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받아들인다. 목표를 실현하는 뇌의 작동 방식을 이해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책을 읽고 난 뒤 반성한 점> 

아이를 낳고 난 뒤 하루하루를 바쁘고 정신없이 살다보니 어느새 한달이 훌쩍 지나가 버린 경험을 할 때가 많았다. 한달이 훌쩍가니 일년도 금방이고, 정신차려보면 2~3년이 훌쩍 지나가버렸다는 생각이 최근이 많이 들어 속상했던 적이 있었다.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았는데, 막상 돌이켜 생각해 보니 이룬 것은 없는것 같고 나만 도태되어 있는 듯한 기분에 무기력함을 느끼기도 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내가 목표 설정없이 그냥 하루하루 주어진 일만 해내면 살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목표를 수치화 하여 손으로 적어 보는 것 부터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목실감...목실감... 하는 구나!! 라는 부수적인 생각과 함께 말이다~


<적용해 볼 수 있는 점>

적용해 볼 수 있는 점 3가지만 뽑아보기로 하였다.

1) 손으로 목표를 수치화 하여 적어보기!!

일을 처음시작하고 조금씩 돈이 모였을 때는 하루하루 손으로 일기를 썼던것 같다.

하루가 어땠고 내일은 무엇을 하며, 어떻게 지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그런데 어느순간 컴퓨터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이 일을 하기 시작했다. 여러측면에서 효율적이라고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일기는 보관도 어렵고, 다른사람이 읽게 될 수 도 있는 단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손으로 썼을때가 비 효율적이 아닐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내용도 그렇지만

지금도 정말 중요한 부분은 손으로 쓰면서 일하는 나만 봐도 이미 나는 스스로 답을 알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다만 좀 더 게을렀던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반성하게 된다.


2) 데드라인 정하기

목표를 정할 때 수치화하고 보다 세분화했던 적은 있지만 데드라인을 놓쳤던 면도 있었던 것 같다. 언제까지 그리고 몇시까지, 이런 데드라인이 사실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게 불편했던 것 같다.

하지만 기왕 마음먹은김에 멋진 나의 미래를 위해 노력해 봐야겠다.


3) 웃음이 만병통치약! 하루에 한번이상 소리내어 웃기!

나는 참 긍정적인 사람이었다. 하지만 그건 여유가 줬던 안락함이었을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바쁘고 챙겨야 할 게 많아지니, 나의 미간은 항상 예민해 있는 듯 하다.

하루에 한번 억지로라도 웃어보자~ 아이와의 시간을 집중해서 그 속에서 행복함을 찾아보자!

아이와 함께 웃어보자! 이런 생각이 들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확률게임 부분이 새로웠다.

한번해서 안되면 좌절하기 보다는 평균의 법칙을 통해, 내가 나아지고 있구나 목표에 다다르고 있구나를 생각한다면 몇번의 실패 따윈 두렵지 않게 될 테니 말이다. 헛수고, 시간낭비가 아닌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일이 아니라는걸 말이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직을 한번씩 생각해 봤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그런데, 한번에 이직이 성공하지 않을까봐 그 한번조차 시도해보지 않았던 내가 이 글을 읽는데 떠올랐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24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포기 금지, 좌절 금지>

알지만 참 어려운 부분이 사실 이 부분인듯 하다.

다른분들의 노하우가 궁금하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진명출판사




댓글


솔루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