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62조]

  • 24.02.20

 [한가지에 집중하라, 원씽을 읽고 나서


작가는 책을 3부분으로 나누어 이야기를 하고 있다 .


1부는 우리가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고정관념(거짓말, 믿음)에 관한 내용이다.

[헛된 믿음과 거짓도 오랫동안 자주 쓰이다 보면 결국 친숙하게 느껴지는 어느 순간 진실처럼 들리기 때문이다.]

1.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4.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6.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


위의 내용들이 거짓말이라는 작가의 말에 내 머리의 어느 한 부분이 깨지는 느낌이 들었다.

이런 생각들이 나의 직장생활의 지배적인 사고방식이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나의 업무적 성과가 왜 나오지 않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멀티 테스킹에 관한 생각은 다소 참신했다.

나의 하루의 대부분의 에너지를 잡아 먹었던 근원이 이거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일을 처리할 때 한가지씩 집중해서 일처리를 하려고 노력 중에 있다.

내 삶에 실천하기에 다소 짧은 시간이었지만 전보다 훨씬 집중력이 높아졌음을 느낀다.


2부는 복잡한 세상에서 중심을 잃지 않는 법에 관한 내용인데 그 중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에 관한 내용이다. 당신의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이 무엇인가?라고 계속해서 질문하면서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게 해준다라고 한다.

이것을 나의 삶에 적용하여 직장생활 뿐만 아니라 나의 미래의 삶에 가장 중요한 한가지는 무엇인가 또한 지금 당장 해야 하는 단 한가지는 무엇인가를 계속해서 물어보곤 한다.    

  

3부는 위대한 결과-인생의 반전을 불러오는 단순한 진리에 관한 내용이다.

목적의식, 우선순위, 생산성에 관한 이야기인데

앞으로 남은 나의 시간에 내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살아야 할까라는 진지한 생각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나의 목적의식을 생각하면서 나도 투자자로 성공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일과 개인적인 삶의 영역에서도 우선순위를 정하여 일을 처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아침에 출근해서 오늘 내가 꼭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이지하고 나 자신에게 묻고 실천하려고 한다.


늘 더 많은 일을 처리해야한다는 강박이 있어서

늘 퇴근하는 시간이면 몸도 마음도 늘 지쳐있었던 것 같다.

원씽이라는 책을 통하여 내 삶의 궁극적인 한가지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된 것 같다.


댓글


희망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