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중반 첫 강의를 듣기전 강의 목차만을 봤을때는 이전의 열기와 실준에 들었던 내용이 반복되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있었으나 방랑미쉘님의 첫 강의에서 부터 그런 우려는 말끔히 씻겨나간 기분이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이전에 강의 설명회때 들었던 말중에 거의 떠먹여준다고 했던게 기억이 났다.
이정도까지 알려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아주 구체적인 부분까지 터치해 주었고 열기와 실준때와는 다르게 실전준비가 된 후에 거의 실전 수준으로 강의 내용이 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집고 들어가는 부분이 뭔가 이때까지 강의를 들으면서 뿌옇게 안개낀게 조금씩 걷여져 가는 느낌이 들면서 우려가 기대감으로 바뀌어 나갔다.
강의 내용은 현재 시점에서 지방투자와 수도권 투자에 대한 상황과 향후 투자 지역 선정 방법과 투자 아파트 고르는 방법, 그리고 나에게 어떤 투자방법 및 투자 지역이 맞을지에 대한 판단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실제 지역과 가격을 예로 설명을 해주니 투자에 대한 방법과 접근을 휠씬 쉽게 해 주는것 같다.
공통적으로 중요한 부분은 앞마당 만들기와 시세확인, 빠른 행동과 의사결정이다.
이런 행동을 할 수 있으려면 더 많이 앞마당이 더 좋은 기회로 돌아올것이라는 믿음, 적당한 물건에서 타협하지 않고 더 기다리는 끈기, 실전 투자는 물거능ㄹ 보러가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행동력과 잃지 않고 더 많이 벌수 있는 투자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것 같다.
또한 꾸준하게 이 시장에서 벗어나지 많고 계속 관심을 갖고 시장안에 있는것이 중요하고 절대 서두르지 말고 조바심을 낼 필요도 없다. 나만의 스피드와 호흡을 갖고 중심을 가지고 꾸준히 성실하게 겸손하게 해 나가는게 중요한 것 같다.
월부를 하고 싶었던 이유중에 하나가 같이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공통된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 나눌수 있는 동료나 친구는 만드는게 목표였는데 열기와 실준 그리고 열중 세번의 조활동을 해오면서 많은 조으신 조장님들과 조원분들을 만날 수 있어 이미 수강의 목표는 이룬것 같다.
최근 많이 느슨해졌는데 다시 한번 페이스를 찾아서 본궤도에 올려 놓아 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