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23조 서울가시죠]

  • 24.02.21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4.02.20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제2장. 도미노 효과]

#도미노 #우선순위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일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줄을 맞춰 세운 다음 첫번째 것을 건드려 넘어뜨리기만 하면 된다.

그래서 매일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제1부. 거짓말]

#잘못된 믿음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제1부 제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멀티태스킹#작업전환#추가시간#대가

"작업 전환에서 비롯되는 추가 시간이라는 대가는 해당 작업이 얼마나 복잡한가, 혹은 단순한가에 달려있다. 단순한 작업의 경우 시간이 25퍼센트 혹은 그 이하로 늘어날 수도 있고, 매우 복잡한 작업의 경우에는 시간이 100퍼센트 혹은 그 이상 늘어날 수도 있다." 작업 전환에는 대가가 따른다.


[제1부 제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관리=습관

'자기관리에 철두철미하게 보이는 사람도 실제로는 몇가지 바람직한 습관을 만들어 확립시킨 것뿐이다.


[제1부 제7장. 의지만 있따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력#타이밍

의지력은 늘 꺼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의지력은 항상 내 안에 있고, 내가 원하면 언제든 가져다 쓸 수 있는 것인 줄 알았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거나 '볕이 좋을 때 건초를 말려라' 같은 말처럼 의지력에서 중요한 것은 '타이밍'이다. 의지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잘 활용하는 관건은 그것을 이용하는 타이밍에 있다.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의 가장 중요한 일, 그 한 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제1부 제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균형이 아닌 우선순위 집중

핵심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다.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즉, 균형을 깨뜨려야만 한다.


[제3부. 직선 코스로 가라]

#목적의식#우선순위#생산성

#하루4시간#좋은사람#좋은환경(거절)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그동안 월부강의를 듣고 임장을 다니면서도 뭔가 불안하고 불투명한 기분이 드는 것은 비전보드의 미래의 나와 현재의 나 사이를 메우는 우선순위에 따른 잘게 쪼갠 계획이 없었기 때문이다. 30년 뒤의 나, 20년, 10년 뒤의 나를 크게 그려보는 것도 좋지만, 더 잘게 쪼개서 그렇다면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더 필요하다.


2.의지력이 없었다기보다는 정확한 타이밍을 못살렸다. 아침시간에 일어나기 힘들다 보니 저녁시간을 활용하려고 했는데 그러다보니 여러 변수에 노출되어 투자공부를 거르는 날이 생기고 그러다면 보면 그 습관이 자리를 잡지 못하고 방황했던 것 같다.


3.투자뿐 아니라 근로소득의 원천인 나의 일 역시, 원씽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그것이 곧 투자공부를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열반기초반에서 작성했던 비전보드 다시 꺼내보고 24년 계획, 1달 계획, 하루 계획 세우기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144)초점탐색 질문은 첫 번째 도미노를 찾아서 그것을 넘어뜨릴 때까지 거기에만 초점을 맞출 것을 요구한다.


댓글


서울가시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