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 날짜 : 2024.02.2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How보단What부터 #일단시작하자 #구체적목표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은 관계학 분야에서 성공한 앨런 피주와 바바라 피즈 부부가 쓴 책으로, 성공습관을 만드는 노하우를 막연하게 기술하기 보다는 뇌과학과 연결지어 근거를 제시하고 실천을 부르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저자는 책에서 인생의 성공은 재능보다는 계획과 실행의 문제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어떻게'보다는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이 결정적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시각화, 긍정확언, 목표 설정, 데드라인, 끌어당김의 법칙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과학적 연구결과로 증명하면서 설명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책을 보며 상당히 위안을 받았던 내용이 있었는데, 그것은 하고 싶은 것/목표를 많이 적을수록 좋다는 구절이었다. 언제나 호기심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나에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가지에 집중해서 쭉 가라는 조언을 많이 하는데, 저자는 아무리 터무니 없어 보여도 하고 싶은 것을 다 적고 실행에 옮겨보라고 했다. 일단은 책을 읽는 것에 집중을 해서 책에서 조언해주는 것들을 아직 실행에 못 옮겼지만, 곧 시간을 충분히 잡고, 데드라인이 있는 구체적인 목표를 마음껏 적어보고 분류해보려고 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얻은 것: 편안함을 얻었다. 언제나 Why와 How에 대해 전전긍긍하느라 머리가 무거웠는데, 책에 따르면 What부터 정하면 나의 뇌가 알아서 what을 이루는 길로 인도하게 되어 있다고 설명해서, 마음이 조금은 가벼워졌다.
- 알게 된 점: 집중이 더 잘 되기에 평소 기획을 하거나 작업을 할 때 빠른 컴퓨터 타자를 두고 꼭 손으로 필기를 하는데, 이게 내가 이제 올드한 세대로 접어 들어서라기보다 실제로 RAS에 유리하게 하는 행동이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또한도 나름의 위안이 됐다.
- 느낀 점: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내 목표를 터무니없다고 하는 것, 막으려고 하는 일이 드문 일이 아니라는 점, 그들의 비판에 흔들리지 말고 내면의 소리를 믿고 나의 길을 가야겠다. 그리고 그 길을 진지하게 생각하되 유쾌함도 유지 개발하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145 "'나는 ~이다' 또는 '나는 ~한다' 형태의 확언을 만든다. 확언은 구체적으로 만든다."
각자의 확언 하나를 직접 소리 내서 말해보면 좋겠습니다.
P. 217 "죄책감, 민망함, 수치심, 발끈함은 후천적으로 습득된 감정이며 성공적인 인생에서 방해 요소로 작용한다."
최근 죄책감, 민망함, 수치심, 발끈함을 느낀적이 있나요? 왜 그랬던 것 같은지, 그런 느낌을 받지 않으려는 어떤 노력을 해볼 수 있을지 이야기 나눠보면 좋겠습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켈리최 작가님의 웰씽킹. 목표설정, 시각화, 긍정 확언의 필요성과 실효성에 대해 강조하기 때문에, 두 책에서의 세 요소가 어떻게 같은지 또는 다른지 함께 비교하며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프리월급사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