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강 강의를 마치고 ....
안녕하세요? 겸빠입니다
닉네임만으로는 남자분일것이라 생각했었는데 너무 미인이시고 젊으신 튜터님이 나오셔서 놀라웠습니다.
처음부터 D,E지역을 말씀하실때 저의 마음이 망구튜터님이 예상하셨던데로 였습니다. 너무 멀게 느껴졌고 거기까지 가야하나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였던것 같아요 지방은 다 싸다고 하는데 수도권이 가까울수록 좋은것 아니냐는 그런 고정관렴까지 생각했었는데 이번 강의로 인하여 지역을 다시 볼 수 있었고 지방은 사이클이 짧지만 기회는 지속적으로 들어오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절대적인 저평가란 사실은 확인했고 이제 리스크와 기대수익을 비교해가면서 임장과 시세트레킹을 해가면 분명히 기회는 지속적으로 들어올것이라 생각합니다
'앞마당이 한 개 생겼으면 시세트레킹을 바로 시작하셔야 합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저는 해당사항이 없었다고 생각했던 부분에서 뜨끔했습니다. 힘들게 만들어낸 앞마당 정찰병을 보내서 지속적으로 체킹하여 언젠가는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찾겠다라고 말입니다.
매물임장은 못하였지만 당장 주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적용해야 할 점
- 공급갤린더를 임보에 녹여 작성해 본다. (세대,위치)
- 공급에 의한 가격 변화 리스크를 생각하고 임보에 작성하기
- 가격을 추격 관찰하기 (정찰병 보내기)
- 시세트래킹 단지 정리방법을 활용하여 정리해보기
- 초보투자자 주의할점 조급함!!!!!!!!1
초보 투자자로서 조급함이 앞서다보니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든 부분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일단 목표를 느리게 가지만 멈추지 말자로 정하고 길게 롱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강의 너무 감사했고 D,E지역을 꼭 임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멀긴 하지만 망구튜터님이 알려주신 지역을 보면 더 머릿속에 잘 들어올꺼라 생각이 듭니다
고생하셨고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일들만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