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결국해내는 사람들의원칙 - 독서 후기 (투자샛별)

  • 24.02.21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 반니

읽은 날짜 : 2/5-2/2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목표 #RAS #습관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이 책의 작가인 앨런 피즈는 세계적인 몸짓 언어(보디 랭귀지)의 권위자이다. 아내인 바바라 피즈와 함께 집필한 [보디 랭귀지]는 가족간, 친구간, 연인간, 남녀간, 혹은 직장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디 랭귀지를 담고 있는 책으로, 4백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이다. 이들 부부의 또 다른 공저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거짓말을 하는 남자, 눈물을 흘리는 여자], [난 타잔 넌 제인], [한 번에 한 가지밖에 못하는 남자, 잔소리를 멈추지 않는 여자] 등의 저서가 있다.

바바라 피즈는 남녀간의 심리에 주목한 책들을 저술한 작가이다. 그녀는 특히 남편 앨런 피즈와 공동집필을 주로 하고 있는데 이 피즈 부부는 남녀문제 전문간로서 남녀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보디 랭귀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만을 중시하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역에 눈을 뜨게 했으며 남녀 간의 갈등으로 고민만 하던 이들에게 '왜'라는 질문의 답을 제시한 피즈 부부는 요즘도 커뮤니케이션과 신체 언어에 관한 각종 강연과 트레이닝 코스, 세미나들을 실시하며 또 다른 심리 연구에 몰두 중이다.


이 책은 우리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다룬다. 여러 실존 인물들이 위대함을 이루고 실패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그 실효가 입증된 성공과 성취의 원칙을 두루 소개한다. 또한 목표 설정, 시각화, 긍정의 확언, 끌어당김의 법칙 등 저자의 연구와 체험을 통해 습득한 인생의 성공비결을 담았다.

 

2. 내용 및 줄거리

RAS는 주변 환경으로부터 받은 수 많은 정보들 중에 특정한 기준으로 선별된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뇌는 이 정보를 우리의 운동, 감각 기관에 전달한다. 우리는 결국 RAS가 선택한 정보들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어릴 때에는 주변 환경에서 받은 영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습관이 만들어지고, RAS가 이런 습관을 토대로 우리의 삶을 이끌어 나간다. 그래서 일부러 바꾸지 않으면 우리는 정해져 있는 방식대로 현실에 묻혀서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이건 내가 원하고 선택한 방식이 아니다. 우리는 의식적으로 노력해서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RAS를 조정할 수 있다. 결국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확언하기, 시각화 기법, 목표 명확하게 정하기, 데드라인이 있는 계획 짜기, 확률 게임하기 등 기법들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RAS를 원하는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이 책을 읽으면서 RAS의 존재를 알게 되고,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지 방법을 알게 되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RAS를 의식적으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조정해 나가지 않으면 어떤 삶을 살게 되는지 깨달았습니다. 지금의 저는 과거의 습관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습관은 과거의 사람들, 사건들이 형성한 것이고, 그냥 방치한다면 저의 RAS는 저를 과거와 동일한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도록 할 것입니다. 이렇게 살면 과연 삶을 마감할 때 "꺆! 너무 즐거웠어!"라고 외칠 수 있을까요? 오히려 "이건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였어"라고 말할 거 같습니다. 이렇게 후회하기도 싫고, 나중에 내 아이에게 비슷한 습관을 물려주기도 싫습니다. 과거의 습관을 답습하지 않기 위해서 의식적으로 내가 원하는 습관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이 책에서 제시한 기법들을 체화해서 주체적으로 바뀌어 나가야 합니다. 결국 제가 원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182) 나는 20세 때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에 뛰어들었다. 생명보험 설계사가 된 것이다. 나는 신속하게 평균 성공비율 파악에 들어갔다. 10:5:4:1. 전화 연결이 된 잠재 고객 10명 중 평균 5명이 나를 만나는 데 동의했다. 그중 1명은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내가 실제로 만나는 사람은 4명이었다. 그중 상품 설명까지 가는 경우는 3건이었고, 그중 1건이 계약 성사로 이어져 평균 300달러의 계약 수수료가 생겼다. 전화 연결 1건당 30달러를 버는 셈이었다. 당장 이 사람이 약속에 동의할까. 약속을 지킬까. 계약으로 이어질까에 대한 염려는 할 필요가 없었다. 나는 결코 보험 가입자를 찾아다니는 데 집중하지 않았다. 내 최우선 과제는 매일 잠재 고객 10명에게 전화하는 것이었고, 거기에 집중했다. 간단 명료한 과제였다. 당장의 실적만 생각하면 금세 맥이 빠지고 일이 고달파진다. 목표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즐거워야 한다. 확률 게임을 하자.


"투자 공부 (독, 강, 임, 투)를 하는 과정에서 가끔 힘들고 지칩니다. 이 과정이 직접적으로 자산 증식이라는 실적으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어떻게 하면 위의 확률 게임을 투자 공부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습관의 힘 (찰스 두히그)




댓글


투자샛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