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본깨적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62조 안부아]

본깨적의 뜻은 책을 보고 깨닫고 이를 적용한다의 뜻이다. 흔히 교과서의 법칙을 책에 적용하는 것 같다.

하지만 우린 살아가면서 이런 점을 잃고 산다. 나또한 마찬가지이다. 책을 재미로 읽고 휘발하듯이 넘어가지 따로 적용하지는 않는다. 내가 이 책을 읽고 다 적용할 수는 없겠지만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면들을 간단히 적어 보았다.

Ski 서브젝트 주제 키워드 인상적인 구절이었고,

MRK 동기 역할모델 지식도 그렇다.

KIA 카이젠 개선, 아이디어, 액션플랜 등 독서내비개이션 믿고보는작가들 책을 꼭 읽어보자

본깨적 책읽기는 오감 손 소리 낭독 상상력을 발휘해 저자와 대화하듯이 하면 본깨적 독서가 될 수 있다.

절대긍정 책저자 김성환, 영업의 기본자세는 거절을 당해도 다가가는 자신감이다. 연애를 할때 사랑하는 마음을 얻기위해 진심을 다해 전력투구하듯이 부동산 사장님과 매물얘기를 하면 좋은 매물을 찾아 투자를 잘 할수 있을것 같다.

212 목표를 적으면 현실이 된다. 비전보드와 연계되게 하고 싶다.

222 북바인더로 나만의 지식자서전 만든다. 이건 게리롱 임장보고서 바인더 모음집과 연계된다. 할수있을까? 스스로에게 의문점이 ㅠㅠ

232-233 원북 원메세지 원액션

한권의 책을 읽으면 하나의 메세지를 선정해 그것만 실행하는 것이다. 나도 그렇게 하고 싶다.

242 디지털미디어 사용시간을 반만 줄여도 인생이 달라진다. 믿어보자 나아가보자. !!



댓글


안부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