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35기 (아주작은 습관의 힘) 독서모임후기 [열중35기 이번달 원씽!! 독서3매경 2루조 올리브윤]


안녕하세요. 열중35기 32조 올리브윤입니다. 저희조는 선택도서 ‘아주작은 습관의 힘’ 으로 오프라인 독서모임을 가졌는데요. 오프독모를 처음 하는 저로서는 너무 새롭고 기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독을 하며 2023년도를 보내다가 열반스쿨 중급반을 계기로 독서후기도 작성하고 독서모임도 하면서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4년은 독서후기와 정기적인 독서모임으로 시간을 채우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희조는 스터디카페에서 독모를 가졌는데요~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독서하고 이야기 나누어서 그런지 공감되는 점들이 매우 많았고, 다양한 연령대들의 모임인데도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아주작은 습관의 힘’을 읽고 느낀점 뿐만아니라 24년도에는 어떤 새로운 습관을 만들고 싶은지와 투자자로써 5년후, 10년후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발제문 등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티피씨조장님: 24년도에 시세스캐닝을 지속하면서 가격외우기를 습관으로 해서 지속하고 계시고 5년, 10년 후 목표를 월부에서 말하는 1년에 1채씩 시스템 투자보다는 매수하고 싶은 지역 및 단지의 가격을 역산을 통해 매수할 개수를 구하고 가격을 산정하여 종잣돈 계획을 세우신다고~~ 와!! 저렇게 가격을 역으로 계산해서 아파트 개수와 종잣돈을 계산하시다니.. 놀라웠고, 체계적이시구나 하며 감탄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꼭 1년에 1채씩이 아닌 자신의 목표에 맞는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조장님은 몇 개월에 한번씩 비전보드를 재작성 하신다고 하셔서 저도 6개월 한번씩 비전보드를 renewal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경자님: 작년에 결혼하신 신혼이시고 투자공부하신지 두달밖에 안되셨다고 하는데 5년후에는 순자산10억(부동산3채), 10년후 40억(부동산 10채이내)등으로 구체적으로 목표를 말씀하시는게 너무 멋져 보였습니다. 아직 열기반 수강을 안하셨는데도 목표도 뚜렷하시고 이른 나이에 투자공부에 진심이 느껴져서 작년의 저와 너무 비교가 되었던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성장하실지 많이 기대가 됩니다~^^

 

부자뽀이님: 저희조의 막내로 20대이신데도 친구들과의 만남이 재미없어지고 투자공부에 열정을 보이고 있는게 느껴졌습니다. 미모를 매일 실천하고 있으시고 독서, 강의 뿐만 아니라 저축도 열심히 하신다고... 와~~!! 20대부터 이렇게 열심히 하면 30대 중반이 되시면 진짜 자산가가 되어 계실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어린 나이부터 시작하시는 그 열정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뽀이님도 경자님과 마찬가지고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계셔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자하늘님: 매일 미모를 실천중이시고 한달에 한번씩 꾸준히 임장을 하고 계시다고~ 아이도 케어하고 직장도 다니시면서 정기적으로 임장을 계획하고 꾸준히 지속하시는게 대단해 보였습니다. 24년도에는 시세트레킹을 새로운 습관으로 잡으셨다고 하셨는데 저도 함께 동참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메알님: 아이가 어려서 가정보육을 하시면서도 독서를 많이 하신거에 너무 놀라웠고, 정규강의를 수강하면서 돈독모를 함께 병행하니깐 좋은 것 같다고 앞으로도 돈독모를 지속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앞으로 앞마당을 20개 더 늘리고 시스템 투자와 10년후의 시간부자 목표에 대해 말씀하시는데 똑소리 나는 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임장하시면서도 근처 학교도 직접가보시고 좀 오래 걸리더라도 하나하나 살펴보시면서 하신다는 말씀에 저절로 고개가 숙여졌습니다. 저는 요즘 단지 임장을 대충하고 있는 느낌이었는데 임장에 진심이신 메알님과 비교가 많이 되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사라스님: 그동안 서울가서 오프강의로 수강하셨다고 하셔서 제2의 코크드림님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지방에서 오프강의 매번 가기 어려우실텐데.. 오프강의로 수강하시고 이번에도 매물코칭특강을 신청해 놓으셨다고~ 와! 저처럼 널널하게 정규강의 수강하는 사람은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년에는 시세트레킹을 습관화하실 예정이라고... 시세트레킹을 습관으로 설정하신 분들이 많아 이번기회에 많이 여쭤보며 배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홍다봉님: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여 월부TV를 꾸준히 시청하시고, 평소에 축구를 하며 체력관리하신다고~ 아이들 케어하시며 어머니도 모시는 분이 직장 생활하면서 틈틈이 축구하며 주말에는 축구 시합도 하신다는 말씀에 너무 대단하셔서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아~ 월부는 대단하신 분들의 집합소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10년후 목표에는 요양원 사업을 하시며 투자생활 하실 예정이라고... 은퇴할 계획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1년이라도 은퇴시기를 줄일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저로서는 부끄러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독서 모임은 책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는 줄 알았는데 책내용과 관련된 경험 이야기 하면서 자연스럽게 임장 및 투자 경험을 함께 나눔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행복한부자엄마님은 외국에 계서서 오프독모에 참석 못해 아쉬웠지만 다음 온라인 조모임에서 많은 이야기 나누는 시간 가지면 좋겠습니다~


오프모임 이라고는 임장 후에 땀에 젖은 초췌한 모습으로 임장지에 대한 의견나눔 하며 피곤함과 땀을 식히는 시간이었는데 독서모임은 독서후에 소감과 경험 나눔으로 여러조원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독서와 강의 들으며 잘하고 있다며 만족하며 하루하루 지내다가 이번 모임을 계기로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처럼 가족이 반대하지도 않고, 돌볼 아이도 없는데 투자 공부할 시간을 더 많이 낼 수 있는데 이만큼 하면 잘하고 있다고 만족하며 열심히 안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좀 더 열정을 갖고 1%씩이라도 발전되도록 노력하자고 다짐했습니다.

 

BM point

-6개월에 한번씩 비전보드 점검해서 만들기

-시세트레킹 리스트 만들어서 한달에 한번씩 하기

-나만의 시스템 투자 목표 재점검하기 (지역 및 개수 등)


댓글


user-avatar
지 산user-level-chip
24. 02. 25. 14:30

올리브윤님 후기 잘보았습니다!! 월부인은 모두가 정말 열심히네요!! 와우!!! 올리브윤님도 지금 주어진 환경에서 열심히 하시는 중이라고 응원드려요!! 그리고 쌓아온 경험들이 어마한 자산이라 생각합니다!! 늘 응원하고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낭만이장user-level-chip
24. 03. 17. 16:10

열중을 빨리 들어야 겠어요. ^^ 응원합니다. 올리브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