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가 마인드 세팅에 관련된 것 이였다면 2주차는 기초 실전 대비 반 강의 이다.
월부 2주차 수업까지 들으며 과거 10년 간 다녔던 회사가 생각이 났다.
그 회사는 ** 사관학교 라는 소리를 많이 듣는 회사였다. 모두 여기서 배운 뒤 퇴사해서 다른 회사를 찾아간다는 것이다.
나도 그와 똑같은 한명 이였다. 퇴사 사유는 대부분 하나같이 비슷했다 "빡세서" "원리원칙이 피곤해서" 이다
하지만 퇴사자 모임 때 하나 같이 하는 이야기도 똑같다. ** 다닐 때가 좋았다, 지나고 나니 체계가 있는 곳 이였다. 그리고
다른 회사 다녀보니 그게 다 맞는 거였다. 이다.
월부도 비슷한 느낌이 들게 한다. 투자자로 태어나기 위해 원리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키길 원하는 사관학교 인 것 같다.
과거 회사를 다닐 때와 달리 직장인 17년 차인 지금, 처음 공부를 할 때 원리 원칙과 시스템이 정립되어 첫 발을 내디디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알고 있다. 그래서 투덜거리지 않고 숙제 하나도 빼 먹지 않고 제때 낼 수 있다.
월부 강의를 듣기 전 2023년 초에 갑자기 부의 추월차선이 말하는 것 처럼 나는 빨간약을 혼자 먹었다.
부동산 책을 일주일에 두 권씩 읽고 이동 시간엔 모두 유투브 각종 채널을 보며 지식을 나름 쌓아갔다.
그러나 뭔가 안개에 가득한 길을 걷고 있는 느낌 이였고 이미 40대가 된 내가 너무 늦고 뒤쳐진다는 마음에 초조해 하고 있었다.
월부 수업 단지 2주차 이지만 그 안개가 걷히고 있는 느낌이 든다. 물론 아직도 저평가 아파트 찾는 방법이 무엇인지 모른다. 하지만 4주차 수업을 완강 하고 나면 안개가 걷힌 도로 위를 한 발자국 내디딜 수 있게 될 것 같다.
댓글
🌟화이팅한 일요일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로켓의 엔진도 작은 불씨가 없으면 발화되지 않는다. 우리 모두에게는 작은 불씨가 필요하다. 큰 불꽃의 연료가 되는 인생의 작은 성과 말이다. 당신의 작은 성과를 불쏘시개로 생각하라.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데이비드 고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