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3강 강의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7기 67조 쥬나뱅뱅]

망구99님 3주차 유쾌한 명강의 감사합니다 :)


벌써 3주차 강의가 끝났네요, 사실 이번주 강의도 7시간이 넘는 긴 강의인데다가 몸까지 안좋아지고 잡혀있는 일정이 너무 빡빡해서 힘든 한 주 였습니다. 그래도 3주차 강의도 완강했다는 부분에 스스로 칭찬(셀프칭찬)을 해주고 싶네요


망구님의 D,E지역 중에 D지역은 놀러가본 적이 있었지만 E지역은 진짜 생소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완전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역시 아는 지역이 많으면 많을수록 투자기회가 많이 보이는구나... 망구님의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매번 강의에서 지금 중소도시에 투자하기 좋은 지역이 많다고 하지만 사실상 제가 사는 부산 김해지역은 전세율이 너무 낮아서 아무리 매매가가 떨어졌어도 투자할려면 최소1-2억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망구님이 말씀해주신 지역은 소액으로도 랜드마크 대장아파트까지 노려볼수 있는 기회가 있을거 같더라고요. 저도 앞으로 앞마당이 많아지고 어디가 싼 지역인지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


망구님이 소개해주신 D,E 이 두 지역은 공급폭탄으로 리스크가 아주 큰 상황.

저는 이번 강의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제가 투자처로 현재 고민중인 김해(저희 본가)가 공급폭탄으로 25-26년 특히 입주물량이 많은 시기인데, 공급이 많다는 이유로 투자를 하지 말아야할까? 실거주로 그냥 사서 살다가 상승장오면 팔까? 그냥 사지말고 관망할까? 사실 정답을 몰라서 투자를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망구님의 강의에서는 공급물량 리스크가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그 물건이 정말 싼가? 이게 투자를 할 때 제일 먼저 고민해야하는 key point라고 하셨습니다. 결국 가격이 비싸면 투자하면 안되는 법

그리고 공급물량이 많은 지역을 매수할 때는

1)입주시기는 최대한 피한다

2)전세가를 보수적으로 잡고, -30% 역전세를 대비하고 투자에 들어가는 방법(기대수익>리스크)

3)투자를 하지 않고 기다리면서 시세트래킹(나같이 앞마당이1-2개인 사람들도 지금 당장 시작해야함!!)

ㄴ 시세트래킹을 통해 나의 정찰병을 만들어서 내 앞마당 시세를 수시로 확인하자


지방투자 기초반은 정말 매주 강의가 BM할 부분이 많은거 같습니다. 망구님의 강의를 통해서 어떤 부분을 BM할지 맘속으로 정하였고 완강 후에도 꼭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쥬나뱅뱅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