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중급반 5기 88조 야근노예] 3주차 강의 후기


진짜... 엄청나게 다양한 케이스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강의였습니다... 최고최고.....!!!!


아래 내용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1. 대출 상환 방법 중 체증식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투자 관점에서 체증식 상환 방법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 입지 분석을 혼자 할 때는 여러가지 기준을 만족하는지 체크하다가, 땅의 힘이 중요하다는 것을 자주 잊어 단지 뽑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3주차 강의에서 케이스 스터디를 해주시며 다시금 땅의 힘이 중요하다는 것을 머리에 박아 넣을 수 있었습니다. (관악, 영등포 비교 케이스-연식, 한강)
  3. 매전차 2억의 경우 어떤 물건을 선택하면 좋을지 참고할만한 기준을 알려주셔서, 따로 해보고 있는 시세 트레킹과 단지 뽑기에서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4. 단지 비교 시, 나홀로 아파트에 대해서는 우선 순위를 어떻게 주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5. 내집 마련에 대해 모든 경우에 대해 짚고 넘어가 주셔서, 궁금했던 신생아 특례 케이스도 주거분리도, 실거주의 경우에도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현재 종잣돈이 많지 않은데,

1) 2~3년 동안 더 저축하여 서울 2,3군에 진입할 수 있을 때까지 매수 시점을 기다려야 하는지

2) 서울 4,5군에 1주택을 매수해두고, 저축하여 4,5군에 2채를 할 수 있도록 세팅해야 하는지...


하락장에서 상급지로 갈 수 있는 기회가 있고 상급지가 상승장에서 더 높이 올라간다고 하셨는데, 현재 당장 종자돈이 4군 정도에 속하는 경우에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제 사연은 아니지만 유사한 고민 사례가 있어 강의에서 언급해주셨는데 조금 더 듣고 싶었네요ㅠㅠ)


본래 내마중을 수강한 이유는, 내집마련vs.거주분리/투자, 매전차vs.신생아특례대출 이런 토픽에 대해서 월부 강사님의 인사이트를 듣고 싶었었습니다.

1, 2주차 뿐만 아니라 3주차에는 총망라해서 정리를 해주셔서, 저는 아래와 같이 앞으로 걸어나가겠다고 정리했습니다.

내집마련 vs. 거주분리 --> 거주분리

매전차 vs. 신생아특례대출 --> 매전차


신생아특례대출이 좋은 기회이며 현재 상황에서 상급지에 1채 매수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라고는 생각하나, 깔고 앉는 돈이 너무 많아지게 되는 듯하여.. 2-30대 부부라 돈을 더 열심히 일 시키기 위해 매전차를 활용하여 가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전갭으로 살 수 있는 좋은 단지들을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어, 이 결정이 조금 싱숭생숭하긴하네요ㅠㅠ)


그리고 다음 제 걸음은 서울투자기초반을 수강하며, 투자에 대해서 공부를 더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내마중에서 2, 3주차를 통해 새벽보기님과 온라인으로 오래 뵈었는데, 이제 보기님의 유머와 화법에 스며들어 버렸습니다 ㅋㅋㅋㅋ 다음 기회가 된다면 보기님이 진행하시는 강의 또 듣고 싶어요


한걸음 한걸음 지치지 않게 걸어나갈 수 있도록 스스로 잘 컨트롤하며,

언젠가 종부세 기준 30억 달성하여 이제 그 다음 어떻게 해야하는지 새벽보기님께 여쭈러 가고 싶네요 ㅎㅎㅎㅋㅋ


정말 귀한 내용, 좋은 강의 나눠주셔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야근노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