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Part1.
열기, 실준반을 거치며 조금은(?) 익숙해진 저환수원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기존에 이미 배웠던 것이고, 내가 투자할 땐 꼭 저환수원리를 고려하여 투자해야지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내가 실제로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니, 이런 부분은 이 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약한 마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나 머리로는 투자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막상 이것을 실천하는 것은 머리속의 지식과는 별개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투자 원칙을 지킨 사례, 지키지 않은 사례를 통해 비교를 해주시니, 투자 원칙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더욱 와 닿았습니다. 따라서 항상 투자 원칙을 기억하고 되뇌기 위해, 벽과 모니터에 투자 원칙을 적어 붙여 놓겠습니다!
Part2.
실전투자 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총 8단계의 프로세스로 구분하여 이야기하셨는데, 각각의 프로세스 별 중요한 점들을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이 파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1 부터 8 까지의 프로세스 중, 중요한 것은 1~4번 이라는 말씀이었습니다. 보통 우리는 6번 매물 임장에 매몰되는 경우가 많은데, 매물의 경우 시세가 시시각각 변하는 것이다 보니 지금 당장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뜻이었습니다. 1~4번의 경우, 내가 나중에 다시 돌아와서 해당 지역의 임보를 작성하더라도 크게 변하지 않는 성질의 것이기 때문에 1~4번을 한 번 쓸 때 잘 써두면 나중에는 건너뛰고 5번부터 시작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임보를 쓰면서 후보 물건을 선정하고 1등 뽑는 데에 집중했었는데, 조금은 반성하고 변하지 않는 입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art3.
마지막으로 투자자의 자세인데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알아보며 양심이 저려왔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하지 않는 행동에 스스로 해당되는 것이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고, 나를 더 나은 사람들과 정보에 노출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가치있는 환경에 속하도록, 유튜브,인스타,tv 와는 작별을 고해야겠습니다.
댓글
윤윤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