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39조 여유로운갱이]

두 번째 독모!!


이번 필독서인 본깨적을 읽으면서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와 책의 속도와 재미가 붙어가는걸 느꼈습니다.

우리 39조 조원들은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했을까 온라인이지만 얼굴을 보며 서로의 깨달음을 나눌 수 있다는 생각에 조모임이 기다려졌습니다 ㅎㅎ

평일 오후 다들 일을 하고 저마다의 사정이 있을테지만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참석!!

다들 밝은 얼굴로 보니 너무 좋았습니다.

먼저 서로 어떻게 한 주간을 보냈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인생책 추천을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다양한 책들을 알게 되어 따로 메모해두었습니다. 꼭 읽어보기로..!!

저도 열중을 수강하며 또 책을 읽으며 어떻게 책을 읽고 적용하는지에 대해 점점 알아가고 있어서 그런 점들을 공유했고 다른 분들도 각자의 팁들을 공유해주었습니다.

각자의 다들 책을 읽는 노하우나 방법들이 다양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본깨적에서 한 책을 읽고 10명과 읽은 것을 공유하고 나누는 것이 한 명이 10권을 읽는 것보다 더 낫다한 것처럼 저도 많은 것들을 배우고 더 깊이 책을 깨닫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모임이 끝날즈음 한 조원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거나 의욕이 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냐는 말에 서로 이겨내는 방법들을 공유하고 언제든 전화하고 말하라고 응원해주는 동료들을 보며

참 따뜻하고 든든한 사람들이라고 느꼈습니다! 따숩다 따수워 ㅎㅎㅎ

그리고 일하는 와중 알바생을 대신 불러놓고 구석 한켠에서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독모에 참여하던 윤아님의 표정이 계속 떠오르네요.

그런 모습들이 저에게 힘이 되고 또 좋은 영향을 받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해가는 하루하루를 만들고 싶습니다.


두 번째 독모도 너무 좋았댜..♥


댓글


여유로운갱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