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이번달부터 월부 중급반을 듣기 시작했다.
중급반의 과제는 일주일에 한 권 책을 읽고 독서 모임을 하고, 후기를 남기는 것이다.
지난 주에는 원씽을 읽었다. 이 책은 기초반부터 조원들이 추천했던 책인데,
다른 책보다 뭔가 덜 끌려서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다가 이제야 읽게 되었다.;
밀리의 서재에 원씽이 없어서 종이책을 오랜만에 샀는데, 산 지 이틀 만에 완독했다.
그만큼 술술 읽힌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자신에게 최초로 영향을 끼치고, 자신을 훈려시키고 혹은 관리해 준,가장 중요한 단 한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누구도 홀로 성공할 수 없다. 그 누구도.
- P.31 제3장, 성공은 반드시 단서를 남긴다
월부공부를 시작하면서 가장 큰 도움을 받았던 건, 월부 시스템 안에서 함께하는 사람들이었다.
끊임없이 울리는 단톡방은 조금 귀찮기도 하지만;;
그래도 같은 환경 안에 있기에 서로를 독려하고, 생각을 나누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다.
비롯 3개월의 짧은 시간이지만 내가 월부에서 지금까지 살아남은 건 9할이 스터디 덕분이랄까?
인간은 그 누구도 홀로 성공할 수 없다. 이건 맞는 소리다.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 P.75 제6장, 성공은 철저한 자리관리에서 온다
맞다.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낼 필요는 없다.... 완벽주의 보단 완성주의. 직장에서도 월부에서도 필요한 마인드.
처음부터 피해자로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이것은 단순히 개인의 태도와 접근법의 문제다.하지만 이런 순환이 오래 지속되면 습관이 된다.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누구든, 언제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다. 책임의 순환을 선택하고 습관화하면 어떤 어려움을 겪든 자동적으로 그런 태도를 취할 수 있게 된다.
- P.234, 제16장 단 하나를 위한 세 가지 약속
이 말이 좋았다. 언제나 현실은 힘든 일이 투성이다. 출근을 하면 매일매일 업무가 몰아쳐오고,
직장상사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고, 현생은 힘들고. 내 맘을 알아주는 사람은 하나도 없는 것 같고..
그런데, 거기에 매몰되면 뭐가 남을까? 그래서 뭐 어쩌고 싶고, 뭘 어떻게 할 수 있는데?
현실을 피하고, 누군가를 원망하고, 상황을 변명하고. 이 모든 것은 피해자의 태도이다.
피해자의 태도에서 벗어나려면, 책임감 있는 태도를 갖추어야 한다.
'어쩔 수 없잖아. 그래도 내가 해야지. 어차피 내가 해결해야 할 일이야. 그럼 뭐부터 하면 될까?'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그대로 남겨두되, 책임을 지고, 현실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갖춰야 한다.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지 말라던 어머니의 말씀은 옳았다. 홀로 성공하는 사람도 없고, 홀로 실패하는 사람도 없다.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여라. 당신의 목표를 지지해 줄 사람들을 찾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멀리하라.당신의 삶 속에 자리한 사람들은 당신에게 막대한 영향력을 미칠 것이다.
- P.255, 제17장 생산성을 훔쳐 가는 네 종류의 도둑들
요즘 내가 종종 생각하는 것. 그리고 나의 고민인 것.
나의 30대 새롭고 중요한 변화가 시작된 이 시점에, 곁에 두어야 할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차이.
지금 내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것'을 하는 것.
멀티태스킹하지 않고, 한 가지에만 집중할 것.
그 외 원씽이라는 책이 남긴 몇 가지 깨우침,,, 다음에 다시 읽어봐야지.
한 번 읽고 말기에는 조금 아쉬움이 든다.
★★★★☆
댓글
신공행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