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4조 forever080910]

  • 23.09.1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 9. 6. ~ 2023. 9. 11.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제1장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포기

오늘날의 흔들림 없는 성공과 과거의 들쭉날쭉한 성공에는 무슨 차이가 있었을까? 내가 큰 성공을 거뒀을 때에는 단 하나의 일에만 온 정신을 집중했다. 그러나 성공이 들쭉날쭉했을 때는 나의 집중력도 여러 군데에 퍼져 있었던 것이다.

#중요한 일

  탁월한 성과는 당신의 초점을 얼마나 좁힐 수 있느냐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쓰다 길을 잃는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제2장 도미노 효과]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매일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려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성공은 성공위에 쌓이고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최고로 높은 수주의 성공을 향해 움직일 수 있게 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제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거의 모든 사람이 멀티태스킹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라고 믿고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멀티태스킹이란 허상이다. 한 번에 두가지 일을 하려고 하면 그 중 하나도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멀티태스킹은 한 번에여러 가지 일을 망칠 수 있는 기회이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그 동안 나는 할 일 목록을 만들고 그것을 하나하나 지워나가면서 줄그어진 목록을 보고 스스로 만족했던 것 같다. 사실 그 목록들 중 중요한 것부터 처리하기 보다는 완료하기 쉽거나 빨리 처리해야 할 것부터 했던 것 같다. 하지만 목록을 지워나가는 것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2.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과 삶에서 균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모든 것을 잘하려다 보면 결국 제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다. 우선순위를 정하고 진짜로 중요한 단 한 가지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았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출근해서 가장 중요하고 그 날 꼭 해야할 일을 제일 잘 보이는 곳에 적어 두고 그 날 꼭 그 일을 이루고 잠에 든다.

2. 한 번에 여러가지 일을 하려고 하기보다는 한 가지에 집중해서 일을 처리하고 중요한 일을 할때 중간 중간 들어오는 다른 사람의 부탁이나 다른 일은 뒤로 밀어두기로 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6)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p.111)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댓글


새로움s
23. 09. 12. 02:08

포에버님~!!! 오늘도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원씽 이루신 것 멋져요~!!! 중요한 것부터 꼭 해야하는 것들부터 집중해서 성취하시는 포에버님 되길 응원합니다!!! 편히 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