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간스쿨 중급반 35기 (월급쟁이부자로 은퇴하라)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3월에는 꿈이있고 9월에는 집이있조]

  • 24.03.03

♠︎돌파기념 증보판)


저자및 출판사 : 너나위. RHK

읽은날짜: 2024.3.4

총점:10점

#노후준비 #레버리지 #실행


유튜브를 보는 낙으로 삼던 어느날 코크드림님 너바나님 너나위님의 투자코칭을 봤다.

세분이서 펑펑우시면서 사연자님의 사연을 듣고

정말 마음을 담아 위로하고 또 집사는것 도와주겠다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참 진실된 방송이다고 느꼈다. 다 나보다 나은 사람들 이야기인것 같고 해서 내가 무슨~ 하면서 계속 듣고 있는데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하시고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또 너바나님의 5~60세는 집없이 살수있냐? 는 의문을 얘기하시는걸 듣고 귀가 번쩍 뇌가 울렁거렸다.

나는? 나도? 그럼 해야하는거네? 헐~~ 어떡하지? 하면서 그분들이 하시는 월부를 찾아보고 처음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굉장히 설레고 쿵쾅대는 심장을 부여잡고 강의를 듣고 있다.

열심히 독-강-임-투 하여 그분들 보러 가고싶다.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평범한 회회사원이었던 너나위님이 너바나님의 책을 보고 생각을 달리하게 된다. 그리고 너바나 님의 강의를 듣고 공부하고 백억 자산가가 되어 이른 은퇴를 하는 저자 너나위님의 이야기다.


본것

P47 "당신마저 관심없는 당신의 노후"

당신은 어떤가? 지금의 소득 수준을 자녀가 성인이 되는 시점까지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가?

P62 체크리스트

이제는 빤한 미래를 바꿔보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다면 본격적으로 방법을 배우기전 해야할 것이 있다. 그건 바로 목표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다.

P99 핵심은 레버리지

전세금을 레버리지로 활용하는 투자는 결국 투입비용을 줄여주므로 수익률 또한 높아질 수밖에 없다.

P 109 전세금 레버리지로 7배 수익을 거두다.

P179 전세 투자 성공의 핵심은 저평가된 아파트를 찾는것이다.

P205 워런버핏의 투자원칙

첫째 잃지않는 투자를 한다.

둘째 첫번째 원칙을 지킨다.

P sistem 투자법

대단히 흥분되는 대목이었다. 1호기 투자후 전세가가 오르면 오른 전세가와 내 종잣돈으로 2호기 투자~^^ 그리고 소액의 투자금으로 매입가능한 아파트 투자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것이 전략이었다.

P253 확실한 투자 기준세우기

나만의 투자 기준세우기

아파트 투자 기준을 세우려면 직접 경험해봐야 한다.

1.저평가된 상태인가?

2.투자금이 적게드는가?

3.리스크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인가?

P311 동과 층에서 선호도가 낮은것이 아니면서, 가격 저렴하고 임대가 수월하게 될 만한 물건을 우선 선택한다.

P334 조급함 버리기. 당신이 지금 그래 이거야를 외치며 의지와 열정으로 충만해진 상태라면 이것이 조급함으로 둔갑하는 순간을 경계하라.

P369 이제 책을 읽은 당신에게 공이 넘어갔다. 앞에서 언급했듯 나는 당신이 아는것에 그치지말고 행동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깨달은것

내가 몇살까지 일할 수 있을까? 내나이 53 ...

많은 나이 현실앞에 이분처럼은 못해도 지금처럼은 안되겠다 이분이 된다는데 나도 해봐야겠다. 하고 강의 결재하기를 누를때 망설였다. 쓸데없는 일에 돈쓰는거 아닌가 하는...생각도 했지만 그래도 공부해보자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것도 안된다 하는 생각으로 😂 시작했다.

유튜브보고 책을 살때도 책사놓고 안읽는거 아냐? 하는 생각으로 장바구니에 넣어놓고 한참을 결재를 안하다 책내용이 궁금했다. 유튜브에서 자주 책에 썼다고 하시는거다. 결국 나는 결재를 진행했다. 책을 읽고나니 나도 용기가 생겼고 더욱 찾기 시작했다. 나의 노후 5억은 부족하고 10억 자산을 필요로 하는데 투자가 절실하다. 현재까지 종잣돈이 적어 투자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매매가랑 전세가가 비슷한 곳을 찾아 임장을 하려고 한다.


적용할것

실행하기를 당부하신 너나위님의 진심어린 말씀에 쉬는날 2024년 2월 5일 오늘 경남 김해, 장유를 분위기 임장을 했다. 비도 오고 춥고 두근거리는 마음을 달래가며 경비원 아저씨의 날선 음성을 당당하게 '집보러왔다'를 외치며 첫 임장을 시작했다. 앞으로 자주 해야 할 것이여서 손님한테 하듯 부드럽게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내뱉었다. 한두번 할것도 아닌데...계속 이렇게 하면서 책에서 당부하신 말씀처럼 실행하되 조급하지않고 한번간곳의 임장은 연달아 자주 간다를 실천하려고 또 계획을 짜 넣었다. 24시간이 모자라도 건강챙기고 더 부지런히 책읽고 독기하고 강의듣고 조원들과 소통하면서 그렇게 지내야겠다. 독-강-임-투

감사합니다 ♡ 저에게 한줄기 희망으로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해보겠습니다



댓글


오늘부터건물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