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본격적인 금주 강의 시작 전 인생을 바꾸는 방법이라는 소제목 하에
지난 시간 과제였던 비전보드 리뷰를 해 주시며 본인의 시간관리 방법을 알려 주셨고,
그 과정에서 너바나님의 개인적인 노하우 및 직간접적인 경험에서 오는 확신있는 조언을 통해
변화는 실행에서 오고, 실행 했을 때에야 제대로 알게 되기 마련이다
이렇게 공부한 모든 것들이 실행하지 않는다면 삶에 어떤 변화가 있겠나?
강력한 BM 툴이라고 생각된 'Not A But B'.
배운 것, 알게 된 것을 무턱대고 따라 가는 게 아니라 나 자신과 견주어 봄으로서 부족한 부분을
세밀하게 들여다 보게 되고 고치고 행동하게 도와주고, 때론 내가 그들처럼 잘 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셀프 칭찬도 해주는 매력있는 툴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어떤 것에도 대입되어 뼈때리는 조언과 칭찬도 해주는 유기물 같은 이 친구 'Not A But B'와 매우 친해지기로 했다.
중요한 일을 하는 거 못지 않게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이번 강의를 계기로 면밀히 생각을 해보게 됐다.
돈보다 한 수 위인 시간의 가치를 알면서도 눈에 보이는 돈을 시간으로 맞바꾸는 게 막상 아깝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 가만히 생각해 보니 그렇게 만든 시간을 내가 백분 잘 활용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어서였다.
예를 들어 4시간의 가사일을 도우미 아주머니로 대체하면 7만원인데, 그 시간에 읽는 책 한 권이나 강의 하나의 값어치는
7만원 보다 더하고 그 시간의 가치는 더 성장하고 뻗어 나갈 수 있다. 한편으론 알면서도 불쑥 나오는 나의 본성을 역이용하여 눈에 보이는 7만원이 아까워 더 집중 할 수도 있고, 밀도 있게 시간을 보내는 습관을 훈련해 나갈 수도 있는데 말이다. 종잣돈도 모아야 하니 중요한 일을 하는데 대한 어느 정도의 시간이 확보된다면 적절한 균형이 필요하겠다.
사실 여기까지는 이미 생각을 했던 부분이기도 한데 막상 실천이 안되었지만 강의를 통해 좀 더 분명해 졌으니 더 미루지 말고 업무와 집안 일에 바로 부분 적용을 시도하기로 했다.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있는 사람이 되어 하고 싶은 일에 집중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게 나의 궁극적 목표이기 때문에
지금 이 훈련을 잘 해나가야 그 목표에 이를 수 있고, 그 목표에 이르러서도 그 시간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음을 상기하였다.
나의 목표는 결국 부자가 되어 시간적 자유를 갖고 거기서 나아가 의미를 찾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활용하고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내포하고 있는 목표이고, 인지하고 있었지만 강의를 듣고 곱씹으며 새로 발견했다 싶을 만큼 직선으로 꽂히듯 인식하게 되었다.
부동산 투자를 배우는 것이지만 부자가 될 만한 사람, 부자가 되어 생긴 자유를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또한 훈련 받고 있고, 이 것 또한 투기로 부자 된 사람과 투자로 부자 된 사람의 차이점일 것이다.
공부하고 배운 것을 성실하게 실행(이행)하여 그 결과물 뿐만 아니라 태도를 내 소유로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나의 목표를 이루는 길임이 더욱 뚜렷해 짐으로, 과정에 더욱 충실 하며 제대로 훈련 받고 겪기로 마음 먹었다.
그 외에 투자의 기본 원리, 부동산 투자의 원칙, 부동산의 입지, 부동산 투자의 기준, 리스크 관리, 투자 전략, 부동산 투자 공부하는 법, 부자의 마인드까지 실제적이고 세세하게 알려 주셨고 배웠다. 임장을 하고 1호기를 진행해 보다 보면 배운 건 무시한 채 환경이나 본능에 휘둘리겠지만 그럴 때를 대비하여 꼼꼼히 필기하고 정리해 두었다. 바이블 처럼 반복해 들춰 보리라.
배운대로 따라하기만 하는 과정이 녹록하진 않으리라 예상되기에 체력, 마인드 또한 간과하지 않고, 월부 환경에 딱 붙어 동료분들과 함께 이루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강의를 들으며 내내 드는 생각은 실제적인 배움이라 좋다는 것과
'아, 재.밌.다'
유용해서 감사하고,
재밌어서 더욱 감사하다.
댓글
차의시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