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17조 혼놀마녀]

  • 23.09.1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리 켈러, 제이 파파산,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3.09.11~09.16

4. 총점 (10점 만점): 10점/ 7점

 

STEP2. 책에서 본 것

[ 제4장 모든일이 다 중요하다. ]

#중요한 소수 #사소한 다수 #인풋 #아웃풋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을 생각해보면, 어태까지 사소한 다수에 집중을 했던 것같다.

항상 무슨일을 하던지 열심히 노력했지만, 항상 결과는 아쉽고, 불만족스러웠다.

노력했는데, 나는 잠을 줄여가며 모든 시간을 쏟았는데 왜 않된걸까?? 그 이유를 알꺼같으면서도

확실한 대답을 얻을 수 없었다.

하지만 월부에 들어와서 많은 강사님들이 마인드와 투자공부를 해나가는 방향을 잘 찝어서 말씀해주신다.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일들을 돌이켜서 생각해보면, 왜 잘 않됬는지... 이해가 되었고,

이번에 '원씽'을 읽으면서 많은 해답을 얻었다.

월부에서 강사님들과 튜터님, 동료들과 함께 제대로 '인풋'을 해서, 3년후에 많은 '아웃풋'을 만들어 내도록

'중요한 소수'에 집중하며, 포기하지말고, 나아가자!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사람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때 가장 큰 후회를 일으키는 것은 그들이 하지않은 일들이다.~~

가장 큰 후회를 남기는 것은 바로 '하지 않은 행동'이다.--> 후회없이 살아라.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았다. 부업과 여러가지 투자, 제테크들....

처음에 시작할때는 후회없이 열심히 해서 이번에는 꼭 자산을 좀 늘려보자!!!

다짐하며 열정 뿜뿜하면 시작하지만... 역시 쉬운게 하나도 없었다.

그럴때마다 이 핑계 저 핑계... 자기 합리화하며 곧 포기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때는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되지만...

이번에 부동산투자를 위해 월부에 들어와서 공부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내가 여태까지 너무 한심하게

살았구나... 내 자신이 너무 부끄럽고, 이번에는 끝장보자!! 라고 다짐했다.

그러나 하면 할수록 아는것보다 모르는게 점점 많아지고, 역시 어렵구나...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거지... 맘이 흔들리긴 마찬가지이다.

이번 열중반을 들으면서 독서에 집중하면서 흔들리는 마음, 멘탈을 좀더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내 인생을 후회없이 살기위해!!!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할일목록 대신 '성공목록'.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목록)

항상 to do list 만 생각했는데, 정말 중요한 성공목록이라는걸 잊고 있었다.

목표를 갖고 to do list를 작성해야 했는데, 어느샌가 그냥 그날에 해야 할 일만 잔득 적어두었다.

다시 한번 내가 원하는 성공에 대해서 생각하고,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 해야할일을 적어보자!

P191) '현재에 근거한 목표설정' 참고, 열기반때 작성한 비전보드 다시 점검하기.


2.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사슬이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하루에 하나씩 할 일을 완수하는 것이다.

너무 욕심부리지말고, 꾸준히 조금씩 매일~~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임보 하루에 2장씩만 꾸준히 작성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 앞서가는 비밀은 '시작하는 것',

시작하는 비결은 복잡하고 어려운일들을 관리하기 쉬운 작은 조각들로 나눈다음, 가장 첫번째 조각에 덤벼드는것.

1) 당신의 습관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준다.


** 원씽을 읽으면서... 앞부분은 왠지 집중이 않되는 부분이 좀 있었다.

무엇을 말하는지는 알겠는데, 그것에 대한 설명이 너무 두리뭉실??한...

개인적으로는 애매모호한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몰입이 잘되었고, 내 자신을 뒤돌아보며 적용해야할 것들이 많았다.

우선 9월~10월달 지켜야할 '한가지'~ 책에서 인용해야할 '한가지'만 선택하자!

그리고, 이번 한번의 완독으로 끝내지말고, 주기적으로 읽으면서 내 자신을 점검하도록 해야겠다.


댓글


잘해봐
23. 09. 19. 20:28

용맘님께서 원씽 열번정도는 읽으셨다는 말에 한번 읽었다고 또 안 읽은 내 자신을 반성했지 모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