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강의 수강 후기를 쓰기가 정말 망설여졌습니다. 2주차 강의는 제가 직장에서 제일 바쁜시점에 나눠듣는 바람에 정리가 잘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끝까지 들으려고 노력했고 후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자본주의 지수파트 재테크 레벨을 설명해주시면서 아직 공부와 실력이 되지 않는 투자자라면 전세살면서 종잣돈을 모으라고 하셨습니다. 월세를 100만원으로 잡고 연 1200만원이 넘는 수익을 수강생이 올릴 수 있냐고 하셨는데 이때 머리를 얻어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투자로 1200만원을 꾸준히 벌어본적이 없지만 마음속으로 '그까짓거'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의 투자단계를 정확히 인지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저의 투자단계는 하수입니다. 하수에서 중수로 올라가려는 최소한을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 아내와 함께 이번 기회를 필두로 오랜시간 얘기를 나눴습니다. 아내는 현재 생활권의 개선을 필요로 하고 있었고, 송도신도시 아파트를 대출을 받아 구입하고 싶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의견을 나눠보고 현재 집을 팔고 >> 저렴한 송도 전세로 이사, 남은 돈은 투자에 활용하려고 합니다! 아직 계획만 잡고 집이 팔리지 않았기땜에 실천은 못했지만 좋은 성과와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