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1
본.
현재 서울 하락장이므로 수도권 기회를 놓지지 말자.
깨.
1호기 경험이 없어 지방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2호기를 수도권에 마련하려고 했다. 내년까지는 수도권 하락장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내년까지 1억 모아서 수도권 1호기 마련하다.
적.
올해 12월까지 앞마당 5개 만들고 매물 코칭, 투자하기
임장지 : 대전 유성구 (3월) / 용인 수지 (4월) / 평촌 / 분당 / 광명
2
본.
하락 시장에서는 전고점 대비 25~30% 이상 떨어지고 전세가율 60~70% 이상인 곳을 찾아서 투자하라
깨.
적은 투자금으로 인해 수도권은 내 임장지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부동산 상황뿐만 아니라 내 상황도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늘 준비해놓고 기회를 놓치지 말자.
적.
임장지에서 적극적으로 매물 보고 시세 분석, 트래킹 하기. 월부 카페에서 시세 트래킹 양식 다운 받기
3
본.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8단계
깨+적.
나는 아직 1단계도 아닌 0단계이다. 5월 중으로 남자친구와 통장 쪼개기+생활비 정해서 그 안에서 사용하기 + 같이 비전 보드 수정하기 실천하자. 1년 안에 같이 1억 모아서 수도권 투자하자. 그리고 투자 초반 3년은 굉장히 힘들 것이다. 1호기를 하면 또다시 0이 되고, 허리띠를 졸라매서 종잣돈을 마련해야 한다. 이 때 배우자에게 같이 허리띠 졸라맬 것을 강요하지 말자.
4
본. 전세가 변동율 그래프에서 전세가율이 오르면 그 다음해는 전세가율이 빠지는 형국을 보인다. 강남구 및 전국, 서울 및 관심 지역의 전세가율을 체크하여 부동산 흐름을 읽는 연습을 해야겠다.
5
본.
서울 핵심 지역 내 용적율 낮은 (210 이하) 지역은 재건축 호재까지 더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팔지 않는다. 강남, 서초, 송파, 마포, 용산, 분당, 과천, 평촌뿐만 아니라 부산 해운대, 대구 수성구, 대전 둔산도 이에 해당한다.
깨.
용적률이란 대지 면적 대비 건물 면적을 뜻한다. 낮은 용적률을 가지는 건물을 리모델링한다면, 건물을 새로 올릴 때 용적률을 높이는 만큼 일반 분양 세대수를 더 늘릴 수 있다. 그러면 조합의 부담도 줄고, 분양을 해서 수익을 늘릴 수 있다.
적.
수도권 입지 좋은 구축을 볼 때 아무리 입지가 좋아도 용적률이 210 이상 되면 차라리 주변 신축을 보자.
6 광역시 옆 중소 도시에 대하여
본.
천안 서북구 차암동, 청주 청원구 오창, 흥덕구 오송은 직장이 뛰어나지만 양질의 직장만이 장점인 곳이다. 즉, 거주 환경에서 강점을 나타내는 곳이 아니다. 이런 곳은 투자금이 적더라도 최우선 선택지가 아니며, 광역시가 이미 너무 많이 올랐을 때 눈을 돌려 투자하는 곳이다. 다른 곳의 상승장을 다 거친 후에야 이런 지역에 상승장이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
깨.
지방에서는 직장도 중요하지만 학군, 인프라가 중요하다. 특히 너나위님 강의에서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거주 환경, 즉 윤택함, 인프라 등이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했다. 그렇기에 중소도시보다는 가급적 광역시부터 둘러보자.
적.
광역시, 수도권 임장할 때 직장+인프라+학군 모두 다 봐야한다.
댓글
푸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