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 월요일 약 2시간 가까이 온라인 조모임을 했습니다.
3주차 도서 월.부.은 을 읽고 발제문에 따라
각자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는데요~
조모임을 할 때마다 동료분들의 생각을 들으며
'나는 왜 저런 생각을 못했지? 나도 저렇게 해봐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며, 사고가 확장되는 것 같습니다.
그릿꿈부 : 현금 가지고 있으면 물가 상승률을 따라갈 수 없으니 주식투자, 부동산투자를 해보면서 시드머니 불릴 수 있는 지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지방은 임보 쓸 때 탄탄한 직장 환경 공급이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 같고, 수도권은 교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하는 루틴은 확언 꾸준히 하는 루틴과 마인드 컨트롤 하기 위해 책을 꾸준히 읽는 것 같고, 임장 1달에 1번씩 가는 것이다.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잘 이겨내도록 하겠다.
바나나킥킥킥 : 원씽 읽은 이후 항상 매일 그 원씽을 지킬려는 노력이 중요하고 그 루틴이 계속 지속되고 있는 것 같다. 어떻게든 할려고 노력하는 것이 루틴이다
오목이론 : 잔금 여력, 내가 불가피하게 할 수 없는 무리한 부분들도 있어서 사람마다 저평가 구하는 기준이 다른데, 앞마당 늘리고 아파트 얼마고 연식 어떻고 선호도 판단하고 그런것들을 많이 하면 저평가 알수 있는 것 같다. 루틴은 시세트래킹은 꾸쭌히 하는 것 같다. 갈등은 꾸준히 있었던 것 같고, 그런 갈등이 생기지 않게 여기만 보고 하는 게 아니라 여러가지 잘 잡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라소라 :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는 이유가 노후준비를 해야한다라는 말에 와닿아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 제태크 책에서 말하는 월300만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10억정도는 만들어야 한다 되어있는데 그걸 위해서 열심히 해나갈 것이다. 최근에 생긴 루틴은 투자 관련된 책 계속 읽는 것, 경제 신문 매일보고 하는 것이다. 강의는 들을 때 마다 여러 분야적으로 배우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고 월부강의,책읽기,신문읽기를 계속해서 루틴으로 들고 갈 것이다.
행복한내일 : 웰씽킹 읽고나서 확언을 하여 시각화 해서 마인드셋을 계속 하고있다. 자실도 같이 겸해서 열심히 하고 있다. 갈등이 없도록 하는 것은 서로를 존중하고 대화를 많이 하면 그런 갈등이 많이 해소가 되는 것 같다. 소비자산 지출을 줄이고 생산자산 모으는 것에 목표로 두고 꾸준히 해나갈 것이다.
지상환호 : 아이들 열심히 케어하고 상대방 존중하는 모습에, 배우자가 계속해서 믿어주고 있는 것 같다.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야 하고 가족들과 같이 있는 소중한 시간들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월부 책 보니까 의논해서 시간표 만들었다고 나오는데, 시간표를 안 만들더라도 서로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조에디 : 가족과의 갈등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항상 애기를 많이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많은 믿음을 주고, 그렇지만 너무 멀어지지 않게 계속적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아리스 : 가족들이 섭섭해 하는 부분도 있는데, 달려가서 같이 시간 보내는 것도 있고, 투자 하면서 부업도 시작하고 있는데 같이 겸하다 보니까 시간이 없다. 주변에서의 우려와 소음들이 있는데, 그런것들을 유연성있게 받아들이고 의미부여 안 하도록 노력하고, 가족들하고 관계는 눈치껏 잘 하고 있는 것 같다.
이번에도 깔끔하게 요약 정리해 주신 에디 조장님,
매번 좋은 인사이트를 주시는 우리 6조 동료분들 감사합니다~
남은 4주차도 화이팅입니다 !
댓글
그릿꿈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