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30기_독서하면 30억 벌 8자 되조_좋은날에1216] 원씽 독서 후기

  • 23.09.1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09.10~11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3장. 성공은 반드시 단서를 남긴다]

무언가를 향한 열정은 곧 어마어마한 양의 연습이나 노력으로 이어진다. 그렇게 쓰인 시간은 기술로 축적되고, 기술이 나아지면 결과 역시 나아진다. 더 나은 결과는 보통 더 많은 즐거움을 불러오고, 그러면 다시 더 많은 열정과 시간이 투자된다. 탁월한 성과로 나아가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Chapter1. 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나온다]

삶의 일부가 되도록 하나의 습관을 확립하라. 그러면 힘을 훨씬 덜 들이고도 일상이 효과적으로 바뀔 것이다. 힘든 일이 습관이 되면 습관은 그 힘든 일을 쉽게 만든다.

[Chapter2. 10장.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

지나치게 많은 분야에 돈과 노력을 투입하면 반드시 실패합니다. 단 하나에 집중하는 사람은 자주 실패하지 않습니다. 달걀을 가장 많이 깨뜨리는 사람은 하나의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이 아나라, 너무 많은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Chapter3. 14장.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면 자신이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우선순위에 따라 살면 그 '어디'에 이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된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어딘가에 가는 경우라면, 반드시 가야 하는 그곳에 도달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행동이 따르기 마련이다.

[Chapter3. 15장.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

성공하는 사람일수록 시간을 생산적으로 쓴다는 것이다. 탁월한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은 그저 남들보다 오랫동안 일해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일을 했기 때문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하루를 우선순위에 따라서 가장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하고 있는지 생각해 봤다. 난 중요도를 매기며 할 것들을 처리하기보다는 쉬운 것부터 처리하고 있는 쪽에 가깝지 않나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 집중해서 해야지 하고 미루다가 내 투자활동에 가장 필요한 것들을 기운빠지고 머리 굳어질 시간에 드려다보려니 못하고 넘어가는 일이 수두룩하지 않나 싶다. 가장 집중력이 높은 시간에 가장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습관을 만들어 봐야겠다.
  2. 많은 것에 관심을 두고 이것저것 하려다보니 능률과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 같다. 둘 다 잘하려고 하지 말고, 한쪽에 무게를 두고 집중적으로 파는 것이 투자활동에 도움이 더 될 것 같다. A의 B화를 만들어 놓은 후 또 다른 것을 해보자.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오늘 가장 먼저 실행해할 일들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2. 가장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한 시간을 꼭 확보하기
  3. 한달, 일주일, 하루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질문하기
  4. 경제신문보는 습관 들이기
  5. 한달에 하나의 OOOO 뽀개기
  6. 신체적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고 유지하기




댓글


좋은날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