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7조 짱뿌리]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당장 시작하라. 자신에게 이렇게 물어라. "다른 모든 일이 더 쉬워지거나 필요 없게 만들,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내 인생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이제 남은 건 전진뿐이다.


원씽을 읽으며


1주차 추천도서인 세이노의 가르침에 이어 2주차 추천도서 원씽을 읽었습니다.


처음에 그저 하나의 일, 하나의 일을 단순 반복 강조하는 내용의 책에 불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이노의 가르침에서의 어떤 충격, 자기성찰을 하게 하는 힘이 부족하다고 느꼈어요.


하지만 중반부 이후부터 '도미노처럼 살기', '최종목표 > 5년의 목표 > 올해의 목표 > 이번 달의 목표 > 오늘의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 최종목표로의 첫 걸음 그리고 그 첫 걸음의 중요성, 최종목표를 위한 과정에서의 내 삶의 방식 개선, OK고원에 빠지지 말라는 조언까지 생각해보면 정말 단순한 방법이지만 그 어떤 방법보다 노력해야 하며 생산적인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결국 내가 목표로 하는 삶, 책에서 말하는 큰 삶을 살기 위해서는 큰 상상력이 필요하고 그 삶까지 갈 수 있는 '내가 할 수 있는 단 한가지'를 하루 네 시간 이상을 할 수 있는 끈기와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책 중 마크 트웨인의 말처럼 미래에 내가 하지 않은 일들에 대해 후회하지 않도록 내가 그리는 큰 미래를 위해 경험과 개선을 반복하고 목표를 위해 꾸준히 해내가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내일부터 당장 책에서와 같이 달력을 사다가 내가 해야할 단 한가지를 이룰 때마다 X표를 쳐야겠어요!!


댓글


짱뿌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