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위기를 넘어 기회로

  • 24.03.08

너바나님의 강의속에서 공감되지 않는 부분이 없었다. 나에게도 3번의 기회는 있었지만 상황과 형편이 안되서 이룰 수 없는 꿈으로 사라져버렸다.하지만 이제는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경제적 자유는 구체적 플랜이 없이 막연했다. 지금 늦게 시작한 직장생활, 준비되지 않는 노후생활, 입주 이사로 인해 막막한 현실앞에 주저앉을 수 없어서 신청한 월부 강의였다.


강의중에 깨달은 점:

1.위기란 현재가 위기인 줄 모르는 것,

진짜위기:현재가 위기인 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그래도 나는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발버둥치는구나 이때 조바심을 내기 쉬운데 조급하지말기, 나를 신뢰하기, 지나온 시간을 부정하지 않으며 그 최선의 삶이 A not but B였다는 것을 지금이라도 깨닫고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낸 것에 감사한다.


2.노후준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다는것

그래도 늦게 군무원이 되서 5년째 다닐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5년만 더 하고 끝내고 싶지만

10년 시점에 근로소득이 아닌 자본소득으로

150~200만원을 만들지 않으면 정년까지 다녀야 한다는 현실을 깨달았다.


3.L-long work

E-early start

D-double income

중요성을 5년뒤 막연하게 그만둘 수 없다는것,

일찍도 아닌 늦은 나이에 시작했다는 자각,

자본주의 사회에서 근로소득으로 밖에 없다는 현실


4. 3년안에 경제적 자유 반드시 이룰 것이다.

아침마다 외치고 난 이번달부터 카드를 짜른다.

그리고 현금으로 바꿀 것이고, 규모있는 예산에서 생활할 것이고, 종자돈을 모으고 꾸준히 1~2시간을 경제공부를 하는데 투자해야한다.

어떤 것이든 댓가지불없이 얻는것은 아무것도 없다. 조급하지말고 천천히 한단계씩 목표를 이룰 분들의 로드맵을 믿고 내가 실천하는 것이다.

마지막 퓨처셀프 중에 미래의 내가 필요에서 열망으로, 열망에서 앎으로 나아가라.

내가 이루고 싶은 경제적 자유는 내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드리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슨 이미 내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수용하면서 평화, 감사의 삶을

살아갈 것이다. 나를 믿고 실천하는 일만 남은 것이다.



댓글


푸른빙하
24. 03. 10. 12:16

퓨처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