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작년 하반기부터 유튜브와 월부 카페를 보면서 열반 기초반 개강을 기다리다 드디어 수강신청 완료!
강의에 집중하고 싶어서 큰 집안일은 강의듣기 2주전부터 미리미리 다해 놓고 준비하고있었습니다.
기대와 설렘을 안고 수강한
열반기초반 1강
강의를 들으며 띵하게 머리를 맞은것 같은 충격을 여러번 받았습니다.
충격 받은 내용은 총 2가지
1.내 주위의 가장 부자가 내가 올라갈 수 있는 한계이다.
내 주위를 돌아봤더니 내주위의 가장 부유한 사람이 내가 생각했던 미래의 나의 부자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 사람을 보며 저정도만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조금만하면 비슷할거같은데? 현재 내삶은 크게 나쁘지않은데?라는 생각으로 삶에 안주했었던것 같습니다.
내 주위의 환경을 보며 무의식속에 한계를 정해놓고 살았던 나를 발견하고 순간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내 한계를 높이려면 내 주변환경부터 바꿔야겠다 라는 생각이 절실하게 들었습니다. 너바나님이 말씀하신것 처럼 현재 내게 주어진 조모임을 하고 같이 투자 공부를 하는 조원들을 내환경에 더해 환경을 업그레이드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한번더 하게되었으며, 조모임을 선택한 내자신을 스스로 칭찬했습니다. 조모임을 시작으로 건설적인 주변사람과 환경 분위기를 세팅하며 살려고 인지하며 살려고 합니다.
2.막연하게 꾸는 미래는 허황된 꿈이다.
나름대로 종잣돈 모으기 위해 가계부도 쓰고 악착같이 긍정적으로 열심히 미래를 꿈꾸며 살았는데 막막한 나의 미래.!
그동안 왜 안되는거지? 정말 궁금했었는데 해답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꾸는 꿈을 구체화 하고 그꿈에 드는 비용도 구체화해서 내가 지금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달마다 년마다 어떻게 해야 달성할수 있는지 계획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고 아 이거다 싶었습니다.
비전보드를 작성중인데 이렇게 구체적으로 내 미래를 그려 본 적이 없었구나 싶으면서 아 내미래는 지금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겠구나 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살면서 그냥 막막하게 궁금했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해답들을 월급쟁이에서 부자가 된사람을 통해 들으니 확신도 생기고 나도 할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내가 계획한 나의 삶을 내가 하나씩 이뤄가는 모습을 꿈꾸며 2강을 기다립니다.!
댓글
마미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